목차
바른손이앤에이(035620)가 영화 기생충 관련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바른손이앤에이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과 영화 제작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라그하임', '라스트카오스', '아스텔리아' 등이 바른손이앤에이가 그간 선보인 주요 게임이다.
현재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각본상과 국제영화상, 감독상까지 거머쥐면서 기생충 관련주 중 바른손이앤에이와 바른손이 주목 받고 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 제작사로 예전부터 영화 기생충 테마주로 움직인적이 있었고, 오늘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자 관련주가 다시 움직이고 있다.
영화 기생충 관련주 바른손이앤에이 강한 변동폭 언제까지
바른손이앤에이는 시가총액 1600억원대의 기업으로 문양권외 3인이 29.27%의 지분율로 최대주주에 올라 있는 기업이다.
바른손이앤에이 PER은 1.61배로 업종PER 34.70배 대비 저평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PBR은 1.51배, 현금배당은 하지 않는다.
영화 기생충 관련주 바른손이앤에이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오늘 기생충의 아카데미 상 수상으로 인해 변동성이 굉장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현재 이시각 약 16%대의 강세를 보이고 있다.
단기적으로 2280 부근이 매물대 상단이었는데, 이 글을 작성하는 와중에 이를 돌파하면서 현재 VI가 걸려 있는 상태이다.
이 위로 단기 매물대 부담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는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이지만, 반대로 이번에는 2280 부근 이탈은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바른손이앤에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하지 않은 상황이고,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을 지속적으로 소화하고 있어, 지난 전고점 까지는 아니더라도 이번 영화 기생충 오스카상 수상 등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살아나면서 2000원 중반대 까지는 충분히 상승할 수 있는 차트 모습을 보여주고 있따.
현재로서는 중장기 손절라인은 큰 의미가 없고, 테마성 시세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에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