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세요 공시 읽어주는 남자입니다. 엘엠에스(073110)가 자기주식취득신탁계약 체결 결정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엘엠에스는 LCD BLU의 핵심부품인 프리즘 시트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한국과 일본 간 무역 갈등 지속으로 인해 국내 기업들의 핵심 소재 국산화 움직임이 탄력받는 상황에서 엘엠에스의 소재 공급이 중요하기 때문에 일본 수출규제 관련주로도 움직입니다.
이러한 엘엠에스가 지난주 금요일 장마감 후 NH투자증권과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NH투자증권과 100억원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엘엠에스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공시를 보면 100억원의 금액을 2020년 3월 27일부터 2020년 9월 28일까지 자사주를 취득한다고 밝혔습니다.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이란 계약체결기관인 NH투자증권이 올해 9월 28일까지 엘엠에스 주식을 대신 취득해주는 것으로, 주가 하락을 방어하는데 효과가 커, 단기적으로는 큰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공시입니다.
엘엠에스는 시가총액 659억원의 기업으로 나우주외 2인이 23.35%의 지분율로 최대주주로 등록되어 있고, 자사주도 23.24%로 비교적 높은 측에 속합니다.
엘엠에스 PER은 9.91배로 업종 PER 23.84배에 비해 다소 저평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PBR은 0.46배, 현금배당수익률은 2.02% 입니다.
엘엠에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올해 초부터 우하향 추세가 지속되다가 최근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고, 다시 반등세를 보이고 있던 차였습니다.
차트상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 공시로 인해 상승 탄력을 받는다면, 시장이 크게 하락하지 않을 경우 상한가 까지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단, 오늘 시장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과연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 호재 공시가 얼마나 힘을 쓸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합니다.
차트상으로는 반등에 성공할 경우 140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목표가를 보아도 좋지만, 단기적으로 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9500 부근 돌파 유무를 먼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662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엘엠에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모두 소화하지는 못했지만, 양봉으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은 확인했고, 위로 9900 부근까지는 중장기 악성 저항은 강하지 않습니다.
즉, 이번 자기주식 취득 신탁 계약 공시로 인해 1만 부근 아래까지는 단기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이후에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엘엠에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사람들이 보아야 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5740 부근으로,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평단가를 낮게 가져갈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입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해지기 때문에, 투매 물량이 강하게 나올 수 있으나, 현재로서는 이를 지지해주고 반등 포지션을 잡을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