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한국특수형강 매각 성공 주인은 매직디스플레이

by 시장풍경 2020. 3. 26.

목차

    안녕하세요 공시 읽어주는 남자 입니다. 어제 상한가를 기록한 한국특수형강(007280)이 장마감 후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 변경 등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한국특수형강은 각종 철강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산업기자재 및 건축기자재 제조용으로 사용되는 형강과 봉강이 주력제품입니다.

     

    한국특수형강 매각

     

    한국특수형강은 케이에스에스홀딩스가 최대주주로 올라선 이후 매각주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는데, 어제 케이세스에스홀딩스 주식 11,892,237주를 133억원에 (주)매직디스플레이로 매각한다는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주식처분 예정일은 한 달 뒤인 4월 24일로, 이 때 최대주주가 (주)매직디스플레이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한국특수형강

     

    한국특수형강은 현재 시가총액 278억원의 기업으로 PER은 -2.78배로 적자 기업인 것을 유추해 볼 수 있고, PBR은 0.29배, BPS는 2,926원입니다.

     

    한국특수형강 주가

     

    위의 차트는 최대주주 매각이 결정된 한국특수형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어제 장중 상한가로 5일 이동평균선을 강하게 돌파하면서 최근 낙폭을 소폭 만회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증시가 급락하면서 한국특수형강 주가도 굉장히 강하게 내려왔는데, 기술적으로는 이번 매각건으로 인해 상한가 랠리가 이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약한 자리이며,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어, 상승시 이 부근을 체크해야 합니다.

     

    한국특수형강 주식

     

    한국특수형강 주식 주봉차트는 딱히 체크 할 것이 없습니다. 지난 2018년 10월 이후 꾸준히 우하향 추세를 보였고, 지난해 10월 매각건으로 인해 한 차례 상승을 보였다가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재차 급락을 보였습니다.

     

    1270원 부근까지는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하기 때문에, 이번 매직디스플레이로 최대주주 변경이 된다는 호재 공시로 인해 이 부근까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차트상으로는 730원 부근이 매물대 하단인데, 오늘 주가가 급등할 경우 별 의미 없는 손절라인으로, 오늘 한국특수형강 주가 상승시 매물대 움직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손절라인을 설정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