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석회 관련주 한일네트웍스(046110)는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ing)와 IT 장비 유통 서비스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서비스 ASP는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 또는 관련 장비 및 시설물의 임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IT 장비유통 부문 서비스는 네트워크 장비 및 솔루션의 컨설팅과 판매, 유통을 제공하고 있다.
한일네트웍스는 IT 유통 서비스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주식시장에서 석회 관련주로 움직인다. 한일네트웍스는 계열사인 한실시멘트가 석회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이와 연관되어 석회 관련주로 테마를 타고 주가가 오른 적이 있다.
한일네트웍스 주가 전망 & 차트분석(석회 관련주)
한일네트웍스는 시가총액 567억원의 기업으로, 한일홀딩스 외 1인이 50.10%의 지분율을 보유해 최대주주로 있는 회사이다.
한일네트웍스 PER은 11.12배로 업종PER 25.13배에 비해 다소 저평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PBR은 0.91배, 현금배당수익률은 4.21%이다.
석회 관련주 한일네트웍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초 이후 서서히 반등하다가 9월, 변동성이 강해진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이후 10월 초까지 조정을 보이다가 최근 다시 연속 7거래일 양봉을 보이면서 단기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상황이기 때문에, 최근의 거래량이 지속된다면 섯히 매물 벽에 부딪혀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다.
즉, 앞으로 한일네트웍스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을 조금이라도 소화시킬 거래량이 증가해야하며, 위의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해주는지에 따라 앞으로 상승 폭이 정해질 것으로 보인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8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4460 부근에 위치해 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려한다면 되도록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추세선 이탈 후 43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 8월 중순쯤 저점인 419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다.
한일네트웍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는 것을 볼 수 있고, 역시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게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매물대 저항을 벗어나려면 5300 부근 이상 상승이 나와야하고, 주봉차트상 이를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야 중장기 추세가 상승으로 돌아섰다고 볼 수 있는 자리이다.
현재는 주봉차트상 쌍바닥이 나온 자리이기 때문에, 접근해 볼만한 위치이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분할로 접근해야하며, 하락시 손절라인 대응은 필수이다.
한일네트웍스는 석회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아프리카 돼지열병이나 겨울철 돼지 구제역 등으로 인해 다시 테마 모멘텀이 붙을 가능성도 있다.
한일네트웍스를 중장기적으로 조금 여유 있게 본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190 부근 이탈 전까지는 보유해도 좋을 전망인데,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반드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