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세요 공시 읽어주는 남자입니다. 코오롱티슈진 인보사 성분 논란으로 한참 시끄러웠던 코오롱생명과학의 인보사의 미국 임상 시험이 재개될 가능성이 열렸습니다.
현재 코오롱생명과학의 인보사는 지난해 3월 실제 의약품 성분이 허가사항 등 서류와 다른 것으로 드러나 국내에서 품목 허가가 취소되었고, 당시 진행중이던 미국 임상 3상은 중단되었으며, 개발사인 코오롱티슈진은 상장폐지 위기에 현재 거래정지까지 되어 있었습니다.
당시 바이오주 전체를 쥐락펴락 할 만큼 파급력이 강했지만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바이오주 전체에 영향을 주기보다 거래 중인 코오롱생명과학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뉴스입니다.
코오롱생명과학 측은 오늘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코오롱티슈진이 개발 중인 유전자치료제 인보사 임상 3상 시험보류(Clinical Hold)를 해제하고 환자 투약을 재개하도록 허락했다고 합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인보사의 개발과 미국 현지 임상시험 등을 담당하고 있는데, 최근 주가 차트도 괜찮고 이번 인보사 임상3상 재개 소식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증시 폭락 이후 최근까지 주가를 회복하면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22,000원 부근부터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자리잡고 있지만, 주봉차트상으로 22,500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이 약해지기 때문에, 내일 이를 돌파한다면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보아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최근 변동성이 강한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접근한다고 하더라도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접근하는 것이 좋은데, 추세선 이탈 시 16,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14,8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오롱생명과학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인보사 임상재개 소식이 괜찮은 위치에서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이맘때 쯤 인보사 논란으로 인해 9만원대였던 주가가 현재는 2만원 초반대까지 내려와있는 상황에서, 그간 1만원 중후반대와 2만원 초반대에서 지지라인을 강하게 만들고, 이제 에너지를 발산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2,50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지기 때문에, 단기 매물대 저항만 빠르게 소화시킨다면 코오롱생명과학 주가는 내일 상한가를 기록할 수 있을 만큼 차트는 만들어져있습니다.
과연 이번 코오롱생명과학의 인보사 임상재개가 코오롱생명과학 주가 뿐만 아니라 코오롱 그룹주 전반에 걸쳐 좋은 호재로 작용할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