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바이오니아 주가 유럽 코로나진단키트 관련주 분석

by 시장풍경 2020. 3. 20.

목차

    코로나19 진단키트 업체 바이오니아(064550)가 최근 유럽 루마니아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한다는 소식에 증시 폭락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바이오니아는 유전자와 분자진단, BNR17, 신약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분자진단 사업 관련 장비, 키트, 시약 모두 자체 생산이 가능한 기업이다.

     

    바이오니아 홈페이지

     

    주요 제품은 STI(성병) 제품군이고, 모유 유래 유산균주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을 판매중이다.

     

    연결자회사로 미국과 중국의 해외법인과 에이스바이옴, 써나젠테라퓨틱스를 보유하고 있다.

     

    바이오니아 유럽 코로나진단키트 수출

     

    바이오니아는 어제 루마니아 진단검사의료기업을 통해 20개 지정병원에 코로나19 진단시스템 및 진단시약을 공급한다는 단일판매, 공급계약 공시를 발표했다.



    매출액 대비 9.81%로 약 23억원 가량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유럽 루마니아에 공급한다는 내용이다. 계약기간은 2020년 3월 18일부터 2021년 3월 17일까지 1년이며, 환율은 1241.2원을 적용한다.

     

    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는 시가총액 1,957억원의 기업으로 박한오외 10인이 18.49%의 지분율로 최대주주에 올라있는 기업이다.

     

    바이오니아 PER은 -21.22배로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PBR은 4.90배, BPS는 1,764원, 현금배당은 하지 않는다.

     

    바이오니아 주가

     

    코로나진단키트 관련주 바이오니아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증시 급락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코로나 사태 이전보다 주가가 상승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현재 증시 급락으로 대부분 종목들이 반토막 이상 난 것에 비하면 요즘 같은 장에서 효자 종목으로, 어제 유럽에 코로나진단키트도 수출한다는 공시로 인해, 진단키트 관련주로 확실히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차트상으로는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없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지만 최근 3거래일 연속 윗꼬리가 발생해, 단기 조정 파동도 염두에 두어야 하는 자리이다.

     

    단기적으로는 8,03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조정이 한 차례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이 부근을 유의하되,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인다.

     

    바이오니아 주식

     

    바이오니아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상승시 9380원 부근까지 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시키지 못해 윗꼬리가 달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를 소화한다면 위로 매물 저항이 약해지기 때문에 재차 급등세를 보일 수 있고, 유럽에서 코로나 사태가 확산 추세를 보이면서, 당분간 테마 재료도 유효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는 잠복기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나라에서 종식 선언을 하려면 빨라도 올해 하반기가 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진단키트에 대한 필요성은 지속적으로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긴 하지만, 이를 돌파한다면 한 차례 강한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평단가에 여유가 조금 있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460원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