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인프라웨어 주가 마이스터 프라이빗 에쿼티 최대주주 변경 공시 분석

by 시장풍경 2019. 12. 12.

목차

    셀바스AI의 자회사인 인프라웨어(041020)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공시를 발표했다.



    인프라웨어는 오피스 소프트웨어 및 모바일게임 전문 기업으로 대표 제품으로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를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하고 있다.

     

    인프라웨어 시간외 거래

     

    인프라웨어는 어제 장마감 후 기존 최대주주인 (주)셀바스에이아이 외 1인을 양도인으로, 마이스터 프라이빗 에쿼티 주식회사 1인을 양수인으로 한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공시를 발표했다.

     

    이 때문에 셀바스AI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오늘 강한 시세가 예상되며, 상한가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점쳐진다.

     

    어제 포스팅한 에스디시스템(2019/12/11 - [특징주] - 에스디시스템 웰크론강원에 최대주주 양도 지분 공시 분석)과 같은 상황이며, 에스디시스템은 인프라웨어와 같은 재료로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다.

     

    인프라웨어 마이스터 프라이빗 에쿼티

     

    인프라웨어의 마이스터 프라이빗 에쿼티 최대주주 변경 공시를 자세히 보면 1주당 2,246원에 9,349,796주를 양도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기존 셀바스AI의 지분 8,574,377주 전부와 곽영수 미등기임원의 775,419주를 합해 총 9,349,796주를 양도하며, 1주당 양도 가액은 2,246원, 총 20,999,641,816원 약 210억원 가량의 양도 체결이다.

    어제 1차 거래가 있었고, 12월 27일 2차거래, 1월 17일 3차 거래가 예정되어 있고, 1월 17일 3차 거래가 완료되면 최대주주가 마이스터 프라이빗 에쿼티 주식회사로 변경된다.

     

    마이스터 프라이빗 에쿼티 주식회사는 가암에 위치한 사모집합투자기구로, 이 주식을 다른 회사에 매각할 가능성이 있고, 아직 매각 상대방은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다.

     

    인프라웨어 주가

     

    위의 차트는 인프라웨어 주가 일봉차트인데, 최근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었다는 점 외에는 특별하게 체크할 것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오늘 급등이 나올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아마 현재 주가와 괴리가 생길 것이기 때문에, 현재로서 일봉차트는 큰 의미가 없어보인다.

     

    인프라웨어 주식

     

    인프라웨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이번주 포함 5주연속 양봉을 보이고 있으며, 최대주주 변경 공시로 인해 호재가 좋은 위치에서 나온 것으로 보인다.

     

    현재가 위로 1970 부근까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는 주가 상승이 비교적 쉬울 것으로 전망되고, 이후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는지가 오늘 상한가로 갈 수있는지, 없는지 관건이 될 위치인 것으로 보인다.



    최대주주 양도 1주당 가격이 2,246원이기 때문에, 상한가를 가더라도 주가가 이에 미치지는 못하기 때문에, 충분히 상승은 가능하지만, 1970 부근의 매물을 세력이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가 관건이 될 수 있다.

     

    만일 이 부근에 가지고 있는 것이 세력이 아니라 개미라면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상한가까지는 힘들 수 있고, 그렇지 않다면 상한가 기록 후 주가가 충분히 2,000원대에서 움직일 가능성이 있다.

     

    인프라웨어의 마이스터 프라비빗 에쿼티 최대주주 변경 공시는 단기적으로 호재이며, 매각 단가도 현재 주가 보다 높기 때문에, 오늘 어떤 움직임을 보이는지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