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방 관련주식 한창(005110)은 부동산개발 사업과 소화기 제조 사업, 호텔 임새 사업과 수산물유통 사업 등을 하는 기업이다.
특히 HFC계열 가스의 환경규제가 확정됨에 따라 관공서와 대기업에서 노벡(NOVEC) 1230을 채택하면서 소방 관련주식으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겨울철 건조해지면서 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한창과 같은 화재, 소방 관련주식은 체크해 둘 필요가 있다.
한창 주가 전망 & 차트분석(소방 관련주식, 대북 관련주)
한창은 시가총액 1000억원 가량의 기업으로 보아스외 2인이 4.74%의 지분율로 최대주주에 올라있고, 최대주주 지분이 약한 편이다.
한창 PER은 -62.95배이고, PBR은 3.02배이며 실적이 좋지 않기 때문에 현금 배당은 하지 않는다.
소방 관련주식 한창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8월초 저점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대북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강하게 상승한 적이 있다.
하지만 10월 말에 1차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잡힌 2차 추세선을 지난달 19일 이탈하면서 현재는 굉장히 불안한 위치이다.
한창은 대북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최근 북한과 우리나라 그리고 미국과의 관계가 악화되고 있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도 적은 상황이다.
차트상으로는 지난 8월초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면 재차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2700 부근에 위치해 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두는 것이 좋다.
반면 상승한다면 위로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은 가운데, 3250 부근까지는 단기 상승 여력이 있어,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도 좋을 듯 하다.
대북 관련주 한창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1월부터 만든 추세선을 지난달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후 지난주도 음봉을 기록했다.
이번주도 좋지는 않은 가운데, 그나마 주봉차트상 20주 이동평균선과 이 부근대의 매물대가 주가를 지지해주면서 어제는 기술적반등이 나왔다.
하지만 현재 소방 관련주식보다는 대북 관련주로 모멘텀이 쏠려 있는 상황에서, 현재 북한과 미국이 서로 미사일을 발사하겠다는 둥 경색 국면으로 가고 있기 때문에, 현재 한창 주가는 단기적으로 우려되는 위치이다.
그나마 254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2000 초반대까지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사람들도 2540 부근 이탈은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