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

한창산업 주가 전망 & 차트분석(홍정욱 테마주)

by 시장풍경 2019. 12. 6.

목차

    홍정욱 테마주 한창산업(079170)은 아연말과 인산아연 등의 제조, 판매 기업으로 일전에 포스팅에서 잠시 다룬 적이 있다.

     

    주요 생산품인 아연말과 안산아연은 선박과 컨테이너, 철 구조물에 사용되는 중방식 도료의 제조 업체에서 기초 원료로 사용되며, LiBr은 흡수식 냉온수기 흡수제로 중앙집중 냉난방장치에 사용되기 때문에 겨울철이 다가온 요즘 제품 주요 성수기이다.

     

    아연 산업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 비중에서 큰 폭을 차지하는데, 선박과 컨테이너 등의 부식방지용 도료의 원료 산어의 발전과 더불어 성장하고 있다.

     

    한편 한창산업은 강산균 대표이사가 홍정욱 전 의원과 함께 스탠퍼드 대학교 동문이고, 나이도 동갑이라는 점에서 홍정욱 테마주로 움직이는 종목 중 하나이다.

     

    한창산업 주가 전망 & 차트분석(홍정욱 테마주)

     



     

    한창산업은 시가총액 279억원의 기업으로 강호익 외 14인이 55.38%의 지분율로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이다.

     

    한창산업 PER은 19.67배로 업종PER 15.19배에 비해서는 다소 고평가되어있다고 볼 수 있으며, 현금배당수익률은 2.23%이며, 외국인투자자 지분율은 9.19%이다.

     

     

    한창산업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초 증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홍정욱 테마주로 움직임을 보이며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이후 홍정욱 딸 관련 의혹으로 인해 10월초 주가가 급락하면서 추세선을 이탈했다.

     

    현재는 추세선 이탈 후 지지부진한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고, 간이 추세선을 만들었을 때, 최근 주가는 추세선 부근까지 내려와있어, 이탈한다면 재차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다.



    즉, 현재가 구간에서 진입은 가능하지만 되도록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대응해야 하며,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손절라인 대응은 필수이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5650 부근부터 단기 저항이 있는데, 강하지는 않은 편이며 만일 홍정욱 테마주로 다시 한 번 부각된다면 재차 6000원 중반대 이상까지도 주가가 상승할 여력은 충분한 차트이다.

     

    한창산업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다가 하락한 흔적이 보이고, 여전히 최근까지 하락 진행중이다.

     

    다행히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5300 부근에 위치해 있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위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탈한다면 투자심리가 흔들릴 우려가 있는데,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한다면 지난해 11월 저점 부근인 51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중장기 손절 라인으로 대응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