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핑크퐁 관련주로 잘 알려진 삼성출판사(068290)가 이시간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이다. 삼성출판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과 휴게소 사업, 임대 사업 등을 하는 업체이다.
동요 '아기상어'가 세계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인 넷플릭스에 방영된다는 소식에 핑크퐁 관련주인 삼성출판사가 상한가를 기록중이다.
삼성출판사는 '핑크퐁' 제작사인 스마트스터디의 지분 25%를 보유한 2대주주이며, 토박스코리아와 함께 대표적인 핑크퐁 관련주로 유명한 기업이다.
온오프라인 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루며,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삼성출판사 핑크퐁 관련주로 상한가 기록, 주가 강세 언제까지?
삼성출판사는 오늘 상한가를 반영하여 시가총액 2405억원의 기업으로, 김진용외 6인이 66.96%의 지분율로 최대주주에 올라있는 기업이다.
삼성출판사 PER은 564.25배로 업종PER 132.79배에 비해 고평가되어있다고 볼 수 있으며, PBR은 2.13배, 현금배당수익률은 0.54%이다.
삼성출판사는 2017년 주당 150원의 현금 배당을 했고, 2018년 주당 100원의 현금배당을 했으며, 각각 1.4%, 0.9%의 현금배당수익률을 기록한 적이 있다.
위의 차트는 핑크퐁 관련주 삼성출판사 주가 일봉차트이다. 지난달에도 국내 캐릭터 '아기 상어'가 북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소식에 핑크퐁 테마로 강한 상승 랠리를 이어가다가 최근까지 조정을 보였는데, 오늘 다시 핑크퐁 관련 테마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이다.
일봉차트상으로는 추세선과 괴리가 멀어져, 의미가 없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23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이를 무너트리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이다.
현재 삼성출판사는 상한가 잔량에 약32만주 정도가 쌓여있기 때문에 오늘 상한가가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전망이다.
현재가 위로 단기, 중장기 매물 부담이 없는 위치이기 때문에 우선은 전고점을 목표로 설정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삼성출판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서서히 하락이 멈추는 양봉 이후 이번주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오고 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없다.
역시 전고점을 목표로 대응해도 좋을 자리이고, 반대로 차트상 226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간 크게 흔들릴 우려가 있어, 하락 조정시에는 이를 지지해주는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