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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주 한진(002320)은 육상운송 및 항만 하역, 해운, 택배, 해외, 렌터카, 유류판매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한진그룹 계열사이다.
도로와 항만, 공항, 철도 등 국가의 사회간접자본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고, 육운과 항만하역, 창고사업 등은 수출입 물동량 등에 민감한 산업으로, 외부나 외교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한진은 택배 매출 비중이 39.35%로 높고, 육운사업과 항만하역 매출 비중이 각각 17.18%, 17.08%, 차량종합사업이 15.8%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한진 주가 전망 & 배당금 안내(택배주)
한진은 시가총액 3652억원의 기업으로, 한진칼 외 4인이 26.26%의 지분율로 최대주주에 올라있는 한진 그룹 계열사이다.
엔케이앤코홀딩스외 3인이 10.17%의 지분율로 2대주주에 올라있으며, 국민연금 공단도 한진 주식 7.54%를 보유해 3대 주주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한진 PER은 7.87배로 업종 PER 17.94배에 비해서는 저평가되어 있다고 볼 수 있고,PBR은 0.39배, 현금배당수익률은 1.66%이다.
한진은 지난해 보통주 1주당 현금 500원의 현금 배당을 실시했는데, 현금배당 수익류로 따지면 0.92%이다. 2017년 배당금인 400원에 비해 오르기는 했지만 주가가 그 때에 비해 올라 현금배당 수익률은 1.5%에서 오히려 감소했다.
위의 차트는 택배주 한진 주가 일봉차트이다. 9월초 저점 확인 이후 추세선을 따라 반등을 노리던 한진 주가는 지난주 화요일 추세선을 이탈했고, 다행히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재차 반등하고 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매물대 돌파가 쉽지만은 않을 전망인데, 3거래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올라오고 있고,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오늘 회복한다면 재차 상승 탄력이 붙을 수 있는 자리이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9월초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293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 손절라인으로 적절한 위치인 듯 싶다.
단, 시일이 지남에 따라 추세선도 따라 올라갈텐데, 추세선이 30000 이상으로 올라오면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한 번 체크해 봐야 한다.
한진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한진 지배구조 개편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올랐고, 올해는 6월 하락이 시작된 이후 9월 초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지다가 최근 20000 후반대에서 30000 초반대를 확인 후 반등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280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편이고, 24700 부근까지는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매물대 지지라인으로 인해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하락이 나오더라도 급락보다는 천천히 내려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비중이 높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28000 부근의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1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247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