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원자력 관련주 한전KPS(051600)는 한국전력의 자회사로 1984년 4월 한국전력의 전액 출자로 설립된 기업이다.
전력설비 정비와 관련되는 기술개발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을 하는데, 연료 장전 등 핵심설비 정비분야의 해외 및 국내 원전 정비기술 지원을 위한 원전MSC와 원전 정비기술의 전문교육을 위한 인재개발원 원자력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원자력 관련주로 움직이며, GE의 가스터빈 재생정비 기술을 바탕으로 지멘스와 웨스팅하우스, ABB 등 Non-GE 등 다양한 기종의 가스터빈 및 스팀터빈 부품 재생정비 서비스를 수행하기 때문에 재생 산업 관련주로도 움직인다.
한전KPS 주가 전망 & 차트분석(원자력 관련주)
한전KPS는 시가총액 1조 6020억원의 기업으로, 한국전력공사가 51%의 지분율을 보유해 최대주주로 올라 있고, 국민연금공단도 10.03%의 지분율로 2대주주로 올라있는 기업이다.
한전KPS PER은 9.93배이고, PBR은 1.63배, 현금배당수익률은 5.03%이다. 특히 배당금이 높기 때문에 한전KPS는 배당금 시즌을 앞둔 11월부터 주가가 오르는 경향이 강한 배당주이다.
원자력 관련주 한전KPS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9월 미국 원전 40기 합동 건설 제안 소식에 원자력 관련주고 강한 상승세를 한 차례 보인 적이 있고,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최근 주가가 다시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단기 상승추세가 매우 강한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지난주 목요일부터 만들어진 강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다면 여유를 가지고 7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다.
본인이 정한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으며, 비교적 우량 기업에 속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은 편이다. 다만 올해 실적 하락 전망으로 인해 차트상 위험한 자리는 이탈하지 않아야 한다.
한전KPS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이 31000 부근에 위치해 있다. 이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사람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다.
다행히 현재 주봉차트상 흐름은 반등추세이고, 비교적 강한 매물대 저항을 뚫고 나왔으며, 배당금에 대한 기대감도 있는 배당주이기 때문에 단기간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더 높은 상황이다.
한전KPS는 지난해 1주당 200원의 배당금을 책정했는데, 이는 현금배당수익률로 환산하면 5.2%에 달하는 높은 수치이다.
올해는 실적 전망이 지난해보다는 조금 좋지 않기 때문에 지난해 보다는 배당금이 낮을 가능성이 높지만, 그래도 배당주로 매력은 있는 주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