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이연제약 주가 상한가 이유와 전망은?(Feat. 헬릭스미스)

by 시장풍경 2019. 10. 7.

목차

    코스피 상장사 이연제약(102460)이 오늘 오전 10시 45분 쯤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후 잠깐씩 상한가가 풀리기는 했지만, 바로 다시 잠기면서 종가기준으로도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연제약의 상한가 이유는 바로 헬릭스미스 덕분이다. 이연제약은 전문의약품과 원료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인데, 주력 제품인 CT용 조영제 '옵티레이'는 미국 타이코사와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해 국내 독점 공급권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오늘 헬릭스미스가 엔젠시스(VM202-DPN)의 임상 3-1B상 자체 결과 주평가와 부평가 지표인 12개월 안정성과 유효성 지표 모두 입증하는데 성공했다는 소식에 최근 부진을 딛고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연제약

     

    이연제약은 헬릭스미스가 엔젠시스의 상업화에 성공할 경우 충주공장에서 엔젠시스를 생산하게 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헬릭스미스 수혜주로 분류되어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연제약은 유용환외 4인이 64.60%의 지분율로 최대주주에 올라 있는 기업이며, 외국인투자자 지분율은 2.45%이다.

     

    이연제약 PER은 156.72배이고, 업종PER은 84.76배이며, 최근 주가 급락으로 인해, 단기 및 중장기 수익률이 좋지 못하다.

     

    이연제약 시간외거래

     

    이연제약은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도 상한가를 유지중이다.



    이연제약 주가

     

    이연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올해 초 상승 이후 주가 하락을 보이다가 7월초,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면서 이후 증시 급락과 맞물려 주가가 하락했다.

     

    이후 8월초부터 증시 반등과 함께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는 9월말 헬릭스미스의 엔젠시스 임상 실패 발표로 이해 추세가 일시적으로 무너졌고, 이후 주가도 지지부진했다.

     

    하지만 헬릭스미스가 VM202-DPN 당뇨병성 신경병증 임상 3-1B상 자체 결과 주평가와 부평가 지표인 12개월 안전성과 유효성 지표 모두 입증하는데 성공했다고 공시하면서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연제약 차트상으로는 현재가 우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이지만, 헬릭스미스 임상 성공 재료가 크기 때문에, 위의 매물을 얼마나 소화하는지가 관건일 것으로 보인다.

     

    다행히 이연제약은 오늘 전일 대비 +4229.56%의 거래량이 터졌다. 오늘을 제외하고 최근 20일 평균 거래량이 32,285주 밖에 되지 않았는데, 오늘 1,514,089주가 거래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져있는 상태이다.

     

    헬릭스미스 주가와도 연관지어 살펴봐야 하는데, 헬릭스미스가 이번 임상 성공 발표로 인해 최근 하락한 주가를 어느 정도 만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연제약 주가 전망도 단기간 위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 추가 상승이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 일봉차트상 16000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비중이 높거나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사람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