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유시민 관련주 보해양조 시간외 급등 무슨 의미일까

by 시장풍경 2019. 9. 19.

목차

    유시민 관련주로 알려진 보해양조(000890)는 주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89년 업계 최초의 무사카린 소주를 필두로 김삿갓과 곰바우, 보해골드, 천년의아침, 천년잎새, 잎새주 등 주류 업계를 선도하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회사이다.

     

    내년 3월까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사외이사로 재직하기 때문에, 유시민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기업이다.

     

    보해양조는 전일 대비 1.63% 상승한 1245원에 거래를 마쳤는데, 장마감 이후 +6.43% 상승한 1325원에 거래를 마쳤고, 거래량도 2,499,146주나 거래되는 등 심상치 않은 모습을 보였다.

     

    보해양조 시간외거래

     

    최근 조국 장관 임명으로 인해 유시민도 목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이렇게 된다면 보해양조는 현재의 여당 관련주로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일 수도 있다.



    보해양조는 오늘 장 마감 이후 별다른 공시를 내지 않은 가운데, 시간외 대량 거래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보해양조 시간외

     

    실제로 오늘 보해양조가 시간외 거래에서 기록한 거래량은 최근 거래량에 비해 월등히 많았고, 오늘 장중 거래량의 약 30%에 해당한다.

     

    보해양조 주가 차트

     

    유시민 관련주 보해양조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초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120일 이동평균선 저항만 벗어난다면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480 부근까지는 단기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다.

     

    지난 5일 강한 상승이 나왔을 당시 120일 이동평균선을 터치하고 내려왔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1480 부근까지는 무난히 상승이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반대로 우선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투매 물량이 쏟아지면서 최근 만들어 놓은 추세선을 이탈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유의해야 한다.

     

    추세선은 현재 12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차라리 12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단기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080 부근으로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과연 어제 장 마감 이후 시간외 6%대 상승이 오늘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체크해 보는 것도 재미가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