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디피씨가 돼지열병 관련주가 된 까닭은?(Feat. 메디안디노스틱)

by 시장풍경 2019. 6. 7.

목차

    디피씨(026890)가 돼지열병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디피씨는 전자레인지용 고압 변성기 등을 중국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현지법인을 통해 전세계 가전업체에 납품하는 부품 제조 기업이다.

    전자레인지는 성숙기에 접어든 사업으로 영업력 확대를 위하여 에어컨용 REACTOR의 신규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디피씨는 종속회사로 제조업체인 해외법인 3개와 국내법인 스틱인베스트먼트, 스틱얼터너티브자산운용, 스틱벤처스 등이 있다.

    디피씨

    이번에 디피씨가 돼지열병 관련주로 부각되는 것은 자회사 스틱인베스트먼트 때문이다.

    디피씨는 스틱인베스트먼트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는데, 스틱인베스트먼트는 메디안디노스틱 지분을 71.73% 가량 보유하고 있다.

    돼지

    메디안디노스틱은 지난 2년간의 개발 끝에 ASFV(아프리카 돼지열병) 실시간 유전자 진단키트인 'VDx ASFV qPCR'을 개발 완료했고, 지난해 말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품목 허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VDx ASFV qPCR' 유전자 진단키트는 유전자 추출 후 90분 이내에 ASFV 유전자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는 키트로 알려졌고, 최근 엄습해오는 돼지열병 불안감에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디피씨가 돼지열병 관련 테마주로 움직이고 있다.



    엄밀히 말하면 메디안디노스틱은 디피씨의 손자회사 정도로 볼 수 있는데, 이렇게 손자회사라고 하더라도 주식시장에서는 재료가 될 수 있다.

    메디안디노스틱은 현재 ASFV 진단 키트를 정부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국내 돼지사육두수 1100만 마리 중 10% 정도만 진단을 한다고 했을 때 1650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릴 수 있다고 한다.

    디피씨 주가

    메디안디노스틱의 매출이 증가하면 결과적으로 디피씨의 연결실적도 좋아지기 때문에, 현재 디피씨가 돼지열병 관련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