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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종목 분석

한국단자 주가전망&차트분석(개성공단 관련주)

by 시장풍경 2018. 12. 19.

목차

    코스피 상장기업 한국단자(025540)는 자동차와 전자 및 전기, 전장모듈 및 무선모듈 등의 제조에 사용되는 커넥터와 자동차 부품, 전장모듈부품 및 무선모듈 부품 그리고 LED 부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이다.



     

    이 때문에 전기차나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개성공단 입주 기업이기 때문에, 종종 개성공단 관련주로 테마를 타면서 주식시장에서 남북경협주 역할을 하기도 한다.

     

    한국단자는 7개의 계열회사와 케이이티솔루션, 케이티네트웍크 등 총 7개의 종속기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단자가 생산하는 커넥터는 자동차 완성품 업체인 현대자동차를 비롯하여 기아자동차 등의 1차 전장업체와 가전 업체인 삼성전자, LG전자에 납품된다.

     

     

    한국단자의 PER은 8.29배로 업종PER 15.59배에 비해 다소 저평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현금배당수익률은 1.77%이다. 단기주가수익률은 괜찮은 편이지만, 중장기 주가수익률은 좋지 않으며, 이는 수요 둔화 등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한국단자 최대주주는 이창원외 7인으로 약 32.92%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고, 국민연금도 12.0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외국인지분율은 24.76%로 비교적 높은 축에 속한다.

     

     

    위의 개성공단 관련주 한국단자 주가 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은 우하향 하면서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10월 폭락장이 끝난 뒤,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상승 파동이 시작되다가 12월 초부터 재차 하락 파동이 시작되었다.

     

    최근까지 하락 파동이 이어지다가 다시 30000 중후반대에서 저점을 확인하고 다시 반등하고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374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사람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최근 기록한 전저점 까지도 깨질 수 있으며, 이탈한다면 다시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 때문에 보유 기간이 길어질 수 있어, 단기 대응에는 적합하지 않다. 단기 스윙 관점이라면 손절라인을 전저점인 34450 부근까지로 설정해도 좋겠지만, 일반적인 단기 관점이라면 12월 초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눈여겨 보길 바란다.

     

     

    한국단자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역시나 우하향 추세인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올해 3월 가장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이었던 66500 부근을 이탈한 이후 계속된 주가 하락이 이어져왔고, 그나마 최근 52주 최저점인 34450 부근을 확인하고 반등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한국단자를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는 사람들도 최저점 이탈 시에는 비중을 크게 줄여 놓는 것이 바람직하다. 현재는 이 전저점 이탈만 유의해 대응할 자신이 있다면 중장기 적으로 보고 매수 관점으로 보아도 괜찮은 위치이다.

     

    수요 둔화 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어 있지만 그동안 이러한 수익성 악화가 주가에 어느 정도 반영되었다고 보고, 차트상으로도 현재가 부근에서 서서히 반발 매수세가 들어오기 때문에 최근 기록한 전저점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중장기 반등추세가 시작되어 목표가를 재차 60000원대로 잡고 길게 보아도 괜찮을 위치이다.

     

    최근 전기차나 자율주행차, 수소차 등과 같은 완성차에 대한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도 괜찮고, 개성공단 재개 이슈도 한국단자 주가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모멘텀을 본다면 향후 눈여겨 보아도 좋을 주식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