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세요 공시 읽어주는 남자 입니다.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은 ETN 상품으로 최근 사우디와 러시아의 석유 전쟁이 곧 종식될 것이라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과, 조금 전 러시아와 사우디가 최대 1500만배럴 원유 감산이 예상된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으로 인해 오늘도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요즘 ETN 상품을 찾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 국제유가와 연동된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은 국제유가 WTI 선물지수와 연동되어 움직이는 상품인데, 어제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 덕에 37.81% 가량 급등했고, 오늘도 좋은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ETN이란 Exchange Traded Note, 상장지수채권을 의미하는데 ETF와 마찬가지로 거래소에 상장되어 손쉽게 사고 팔 수 있는 채권입니다.
증권사가 자신의 회사의 신용에 기반해 발행하기 때문에 ETN 앞에 회사의 이름이 붙는 것이 일반적이고, 기초지수의 수익률에 연동해 수익 지급을 하기 때문에 ELS에 비해 구조가 단순하고 만기 이전 반대매매가 가능합니다.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 지수 차트를 보겠습니다. 지난 3월 9일 코로나와 석유전쟁 쇼크에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 지수는 갭하락으로 급락했고, 이후에도 유가 하락이 지속되자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국제유가 하락이 무뎌졌고, 트럼프 대통령이 사우디와 러시아 측과 협상을 시작하면서 저점을 다지고, 어제 37.81% 가량 급등하면서 마감했습니다.
레버리지 상품 자체가 변동성이 큰 상품인데, 마침내 트럼프 대통령이 국제유가 안정을 위해 사우디와 러시아와 감산을 합의 하면서 현재 원유 선물지수가 +20%대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는 오늘도 강한 상승세를 이어나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 외에도 어제 신한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이 급등했고, 대신과 신한의 WTI원유 선물 ETN(H)도 각각 10%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레버리지 상품은 일반적으로 등락폭이 크지 않은데, 국제유가 급등에 대한 기대감으로 어제 원유 관련 ETN들이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이는 오늘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과연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이 오늘 얼마나 상승할 수 있을지, 공부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단, 오늘 시장 개장 당시 급등해 시작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진입한다면 어느 정도 리스크는 감수하고 진입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