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부광약품 코로나 치료제 승인 기대감 강세 언제까지

by 시장풍경 2020. 3. 31.

목차

    부광약품(003000)이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승인 기대감으로 인해 +25% 넘는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부광약품은 기존 자사 의약품 레보비르(클레부딘)를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임상 승인을 신청했습니다. 임상시험 승인이 수일 내 나올 것으로 기대되며, 레보비르는 이번 주 내 임상 시험 승인이 예정됨에 따라 향후 코로나 치료제 승인 기대감까지 더해져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부광약품 홈페이지

     

    부광약품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의약품 연구개발 등을 하는 기업으로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contera Phama A/S, 부광메디카(주), 다이나 세라퓨틱스(주) 3개 등이 있습니다.

     

    부광약품

     

    부광약품은 시가총액 1조 6209억원의 기업으로 김동연외 11인이 25.22%의 지분율로 최대주주에 올라있습니다.



    부광약품 PER은 -158.74배로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유추해 볼 수 있고, PBR은 3.47배, 현금배당수익률은 1.08%입니다.

     

    부광약품 주가

     

    위의 차트는 코로나 치료제 승인 기대감을 품고 있는 부광약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현재 기존 허가된 의약품 레보비르(클레부딘)를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임상시험을 조만간 승인 받을 것이라는 전망에 오늘 장 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대량거래가 몰리면서 최근 거래량 중 가장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고 있는데, 23,70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오늘 이를 이탈한다면 윗꼬리를 강하게 달고 내려올 수 있어, 단기적으로는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현재 강한 상승 추세를 탔기 때문에 오늘 상한가 내지는 내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부광약품 주식

     

    부광약품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좋지 않았던 장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치료제 승인 기대감으로 인해 장대 양봉이 여러차례 나왔고, 이번주 절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20%대에서 거래가 많이 되면서, 지지라인을 구축해 나가고 있는데, 주봉차트상으로도 23,800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해 이를 이탈할 경우 단기 상승이 무너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현재 부광약품은 코로나 치료제 승인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로, 현재는 기대감 만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주식은 대체적으로 기대감이 남아 있을 때, 주가가 상승하는 경향이 있고, 거래량도 증가하는 추세이니 23800 부근 이탈만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