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자비스(254120)가 임종석 테마주로 급부상하며 급등하고 있다. 자비스는 엑스레이와 머신비전, 공장자동화(FA)장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엑스레이 장비 및 시스템을 개발, 생산하는 기업이다.
엑스레이를 이용한 반도체 및 산업용 부품제 등의 외관 및 내부 상태를 검사하는 제품 Xscan과 식품 내 이물질을 검사하는 제품 Fscan으로 구분된다.
자비스는 오늘 임종석 테마주로 엮이며 시세가 나오고 있는데, 자비스 김형철 대표이사가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88년 졸업 한양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관련주로 정치테마주 시세가 나오고 있다.
자비스, 임종석 테마주로 강세 언제까지 갈 수있을까
자비스는 시가총액 478억원의 기업으로 김형철외 4인이 47.29%의 지분율로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이다.
자비스PER은 -65.60배로 적자 기업임을 알 수 있고, PBR은 23.76배, BPS는 83원으로 실적이나 재무구조는 좋지 못한 기업이다.
임종석 테마주로 움직이는 자비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지지부진한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가 지난해 11월말 저점 확인 이후 강한 상승을 보일 때 지속적으로 윗꼬리가 달리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오늘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탔고, 단기 매물대 상단인 2100 부근을 돌파하자 장대 양봉을 보이고 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여전히 존재하기는 하지만 오늘 거래량과 현재 움직임을 볼 때, 상한가는 아니더라도 매물대 싸움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긍정적인 신호라고 볼 수 있다.
단기적으로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2380 부근이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34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번 정치테마주 성격의 급등이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니 이 부근 이탈 유무만 체크 후 홀딩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자비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는 위치로, 상한가 부근에서 거래가 활발히 일어나면서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고 있다.
오늘 상한가를 기록한다고 하더라도 위의 매물을 모두 소화할 수는 없겠지만, 기대감으로 인해 매물대 상단이 내일부터 지지라인으로 바뀐다면 전고점 부근까지도 충분히 상승을 기대해 볼만하다.
단, 임종석 테마주라는 특수한 정치테마주로 나오는 시세이기 때문에, 급락도 유의해야 하는데, 주봉차트상 234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단기나 중장기 대응하는 사람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