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시 분석

현진소재 최대주주 변경 공시, 남은 고비는?

by 시장풍경 2020. 1. 20.

목차

    한 때 상장폐지 위기까지 겪었던 현진소재(053660)가 지난주 금요일 장마감 이후 최대주주 변경 공시를 발표했다.

     

    현진소재 주주라면 이미 예상하고 있던 공시로, 다행히 납입까지 완료되어 최대주주 변경이 완료되었다. 현진소재는 지난 1월 9일 (주)더블유에이치네트웍스에 약 38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발표한 바 있다.

     

    현진소재 최대주주 변경 공시, 남은 고비는?



     

    현진소재 최대주주

     

    기존의 최대주주였던 (주)인트로메딕(소유주식 수 2,414,920주, 5.09%)보다 유상증자를 완료한 (주)더블유에이치네트웍스(소유주식 수 5,915,049, 12.47%)의 지분율이 크기 때문에 앞으로 현진소재의 최대주주는 (주)더블유에이치네트웍스가 된다.

     

    현진소재

     

    현진소재는 금속단조제품의 제조와 판매 기업으로 선박엔진부품 및 풍력발전부품 외 자유단조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현진소재 PER은 -0.59배로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PBR은 0.40배, 현금배당은 하지 않는다.

     

    현진소재 주가

     

    현진소재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자배정 유상증자가 나왔을 당시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조정을 보이고 있는 추세였다.

     

    다행히 3자배정유상증자가 무사히 완료되어 최대주주가 변경되고, 경영참여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달라질 현진소재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오늘도 주가 상승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현진소재 시간외 단일가

     

    실제로 현진소재의 최대주주 변경 공시 이후 지난주 금요일 장마감 시간외 거래에서 현진소재 시간외 단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일봉차트상으로는 매물대 하단인 830 부근만 이탈하지 않으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로 보고, 상승시 1,300 부근까지 매물만 소화한다면 상승 랠리가 이어질 수 있다는 정도 체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진소재 주식

     

    현진소재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연말 장대 음봉 두 번으로 인해 주가가 강한 하락 추세로 내려앉았고, 이후 제3자배정 유상증자 등 최대주주 변경 기대감으로 인해 일시적인 반등을 보였지만 지난주 재차 음봉이 나오며 추세 하락을 이어갔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했지만, 다행히 최대주주 변경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면서 단기간 기대감에 의해 주가는 강한 상승 랠리를 보일 가능성이 있다.

     

    현진소재 홈페이지

     

    현재 최저점 대비 약 -13% 가량 차이나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최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이를 이탈하지 않는 다면 홀딩하는 전략이 가장 좋아보인다.

     

    현지소재 최대주주 변경 공시로 인해 상승을 보일 수 있지만, 여전히 남은 고비가 있다. 바로 최대주주의 의무보유 관련 이행 내역인데, 이번에 최대주주 등이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취득한 신주에 대해서 상장규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한 의무보유 조치 1년을 이행해야 하고, 닿애 주권의 추가상장일 전까지 의무보유 조치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 익일자로 '투자주의 환기종목'으로 지정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