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현재 주식시장에서 메지온(140410)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메지온은 AHA 2019(미국암학회 2019)에서 선천성심장질환 후보물질 유데나필 임상3상 발표를 앞두고 있었는데, 현재 해외 언론에 보도된 내용을 토대로 살펴보면 유데나필 임상3상은 성공이라는 평가가 가득하다.
냉정히 말해 임상 성공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임상 실패가 아닌, 절반 이상의 성공이라는 점에서 에이치엘비와 조금은 다른 모습이다.
현재 메지온 주식 토론 게시판은 3분에 한 페이지씩 글이 리젠되면서, 임상 성공 분위기를 만끽하고 있다.
메지온의 임상 3상 통과 보도자료 링크에 따르면 1차지표는 통계적 유의미성을 충족하지 못했지만 2차지표는 통계적 유의미성을 충족했고, FDA와 협의 결과 1차지표보다 2차지표가 환자의 개선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 더욱 적절하다고 보았다는 내용이 주 골자이다.
이 때문에 지난 C type 미팅 때 fda와 임상결과와 신약허가신청서 제출에 대해 협의했고, 미국 FDA는 신청서를 제출해도 좋다고 합의했기 때문에 현재 메지온 분위기는 굉장히 좋은 상황이다.
메지온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유데나필 임상3상 결과 발표를 앞두고 기대감에 주가가 오름세를 보였고, 지난주 장막판에는 조정세를 보였다.
현재 차트 분석은 무의미한 상황이다. 냉정히 말해 100% 임상 성공이라고 못밖을 수는 없는 상황이지만, 현재 전체적인 상황으로 보아 절반 이상의 임상 성공 결과를 거두었기 때문에 당장 오늘 메지온 주가는 급등할 가능성이 훨씬 커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메지온 주봉차트상으로 보면 지난 6월, 실패를 암시했을 때 당시 저점 대비 3배 넘게 주가가 급등한 상황이지만, 임상 성공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몰린다면 재차 주가 급등은 여전히 가능한 바이오주 특성상, 오늘 메지온 주가 흐름이 굉장히 궁금해진다.
우선 임상 성공으로 인해 강한 상승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익실현 물량도 만만치는 않을 것으로 보이며, 메지온 주가를 체크할 때 다른 바이오들의 움직임도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