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

종근당 주가 전망&차트분석(프리바이오틱스 회사)

by 시장풍경 2018. 11. 26.

목차

    코스피 상장기업 종근당(185750)은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만드는 회사로 2013년 11월 2일을 분할기준일로 투자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존속법인 종근당홀딩스와 의약품 사업 부문을 담당하는 종근당으로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회사이다.



     

    연간 매출액 대비 11% 이상의 R&D 투자를 집행하고 있고, 연구인력 및 R&D 투자비용을 점차 증가시켜 나갈 예정이다.

     

    프리바이오틱스란 장내 유산균이나 외부에서 투입해주는 유익한 균 등의 미생물을 뜻하는데, 프리바이오틱스는 이러한 미생물의 먹이가 될 수 있는 식이섬유를 총칭하는 단어이다.

     

    종근당은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 등을 판매하는 회사로, 이 외에도 자누비아, 글리아티린, 딜라트렌, 리피로우, 이모튼 등의 의약품 등을 만들어 판매한다.

     

     

    종근당의 PER은 18.36배로 업종PER인 54.52배에 비해 저평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현금배당수익률은 0.86% 이다.



     

    9879억원의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으며, 단기 수익률은 괜찮지만, 중장기 수익률은 좋지 못한 기업으로, 이장한외 5인 등이 최대주주로 등록되어 있다. 국민연금 또한 종근당 주식 11.43% 가량을 보유하고 있다.

     

     

    종근당 주가 일봉차트를 확인해보자. 주가가 하락하다가 지난 7월부터 상승 흐름을 보였지만, 10월 폭락장 당시 주가가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크게 무너졌고, 현재는 10월 말 저점을 확인하고 서서히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11월 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현재 966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비중이 크거나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반대로 추가진입까지 여유가 있다면 오히려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후,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935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서 대응해도 괜찮을 거승로 보인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070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는데, 이를 우선 소화시켜야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바이오틱스 회사 종근당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10월 장대음봉이 연달아 나오기 전부터 이미 추세선을 한차례 이탈했었고, 10월 폭락장 때 다시 한번 이탈하면서 투심이 많이 위축되었다.

     

    다행히 현재 계속된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데,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만만치만은 않아보인다.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하는데, 이 때문에, 거래량이 줄어드는 것은 단기간 좋지 않을 수 있다. 차라리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계속된 상승이 나올 수 있다.

     

    최근 진입해 길게 보고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을 2016년 11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88500 부근으로 설정해도 괜찮을 것 같다.

     

    물론, 이렇게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는 주식투자자들은 반드시 추가매수가 가능할 정도의 여력을 남겨 놓는 것이 좋다고 본다.

     

    과연 프리바이오틱스가 내일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지 필자와 함께 지켜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