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

한국콜마홀딩스(024720) 주가 전망 & 차트분석

by 시장풍경 2019. 6. 15.

목차

    한국콜마홀딩스 주가 전망 & 차트분석

    지주회사 한국콜마홀딩스(024720)는 주요 종속회사를 관리하는 지주회사로 자회사는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및 의약품 연구개발 및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한다.

    대표적으로 앞서 포스팅한 한국콜마(주)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이로 부터 받는 상표권 사용수익이나 경영관리수수료, 지분법 이익 및 배당금, 임대료 등을 주 수입원으로 하는 회사이다.

    씨앤아이개발(주)을 흡수합병했고, 손자회사인 씨케이엠주식회사를 통해 CJ헬스케어(주)의 지분을 인수하기도 했다.

     

    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홀딩스의 PER은 8.80배로 업종 PER 32.09배에 비해 저평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PBR은 1.54배이고, 현금배당수익률은 0.64%이다.

    시가총액 5444억원의 회사로, 윤동한외 8인이 45.93%의 지분으로 최대주주에 올라있으며, 국민연금도 6.22% 가량의 지분을 보유중인 회사이다.



    외국인지분율은 18.86%이고, 한국콜마홀딩스 주가 수익률은 좋지 못하다. 차트를 보도록 하자.

    한국콜마홀딩스 주가

    한국콜마홀딩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해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달 말쯤 이탈했고, 이후 추가 하락이 이어지기는 했지만 그나마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에 성공했다.

    현재 30000 초반 부근을 저점으로 다시 주가가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지만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할 수 있으니, 상승시에는 이 추세선을 돌파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추세선을 돌파한다면 비교적 위로 매물대 저항이 적어 3000 부근까지는 상승 길이 열려있다고 볼 수 있어, 차트상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변한다.

    하지만 추세선에서 저항을 받고 내려온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한 차례 더 도전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단기 매물대 하단인 28000 부근을 지지하는지 체크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콜마홀딩스 주식

    한국콜마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추세선을 이탈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더 크게 하락하지 않은 것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덕분인 것으로 보인다.

    이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27500 부근까지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한국콜마홀딩스를 중장기 전망으로 보는 분들은 이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대응 전략을 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가령 현재 보유중이고,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추가 진입은 가능하되, 매물대 하단인 275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한 비중 만큼은 손절하고, 재차 그 아래에서 재진입 시점을 잡는 것이 좋다.

    만일, 주가가 계속해서 내려온다면 한국콜마홀디스의 최종 손절라인은 24000 부근으로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이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오는 것은 현재로서는 힘들고, 시일도 꽤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당장 체크해야 할 구간은 아니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콜마비엔에이치의 성장이 지속되면서 매해 높은 실적 성장성을보이고 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대비 늘어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한국콜마홀딩스 중장기 전망은 현재로서는 긍정적으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