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

한국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 차트분석(남경필 수혜주)

by 시장풍경 2019. 6. 5.

목차

    한국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 차트분석(남경필 수혜주)

    남경필 수혜주로 잘 알려진 한국코퍼레이션(050540)은 컨택센터 기반의 CRM 서비스와 CRM 솔루션 사업을 하는 컨택센터 종합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컨택센터용 CRM 솔루션을 개발한 이래로 금융권과 통신업계 뿐만 아니라 건설업계 및 공공부문까지 이르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관련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남경필 수혜주로 한국코퍼레이션이 거론되는 이유는 화성 유니버설스튜디오 사업과 관련 있는 종목이기 때문인데, 사실상 현재는 관련 정치 테마를 크게 받지는 않고 있다.

     

    한국코퍼레이션

    한국코퍼레이션 PER은 -3.60배로 업종 평균 PER 26.06배에 비해 크게 저평가 되어 있고, 현금배당은 하지 않고 있다.



    시가총액 929억원 가량의 기업으로, 한국홀딩스외 1인이 22.69%의 지분으로 최대주주에 올라있으며, 외국인투자자 지분율은 0.19%로 높지 않다.

    중장기 수익률은 좋지 않은데 반해,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단기 수익률이 괜찮은 기업이다.

    한국코퍼레이션 주가

    남경필 수혜주 한국코퍼레이션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연말 강한 상승 흐름 이후 올해 5월 초까지 지독한 하락추세가 이어져왔다.

    그간 시장이 괜찮았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계속된 하락으로 이동평균선들이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였는데, 오히려 시장이 좋지 않았던 5월 주가가 상승하면서 단기 저점 대비 약 20% 가량 주가가 올라와있는 상황이다.

    지난 5월초부터 이어진 강한 추세선을 현재는 이탈한 상황이고, 현재 주가가 추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만한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매물대 저항이 없었다면 현재의 거래량으로도 충분히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겠지만, 저항이 있기 때문에 거래량 동반은 필수적이다.



    아래 주봉차트도 함께 보겠지만 단기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그간 쌓여온 매물대 저항이 굉장히 강한 상황이기 때문에, 거래량은 필수적으로 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그나마 2500 부근을 돌파한다면 가장 강한 단기 매물대 저항은 벗어나기 때문에 이를 돌파한다면 장중 급등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6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이를 이탈할 것도 고려한다면, 이탈 후 추가진입 할 수 있도록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다.

    추가진입 여력까지 생각한다면 단기 손절라인을 52주 최저점인 1900 부근으로 설정해도 좋다.

    한국코퍼레이션 주식

    한국코퍼레이션 주봉차트 역시 마찬가지이다.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엄청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어느 정도 모멘텀과 거래량이 뒷받침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손실이 큰 분들도 현재는 진입보다는 단기 홀딩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일봉차트상 6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 비중을 우선 줄였다가, 이후 다시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을 때 재진입하여 평단가는 낮게 가져가는 것이 좋다.

    다행히 지난 52주 신저가 이후 주가가 서서히 반등하고 있고, 반등추세가 깨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거래량만 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기를 바래야 할 것으로 보인다.

    단, 아쉽게도 한국코퍼레이션은 2017년 이래로 계속해서 적자구조에 시달리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인거비 상승 및 경상 연구비 증가 등으로 인해 영업적자 폭이 더 커졌고, 당기순손실도 약 193억원 가량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올해 1월 실적도 이러한 적자구조가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어, 현재 기술적으로 보이는 매물벽이 더 단단해보이는 것이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