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

한국가구 주가 전망&차트분석(가구 주식)

by 시장풍경 2018. 12. 5.

목차

    코스닥 상장기업이자 가구 주식인 한국가구(004590)는 1966년 설립된 기업이다. 가정용 가구를 중심으로 사무용과 특판용 가구를 제조 및 수입 판매하는 사업을 하며, 제과/제빵용 원료를 수입판매하는 제원인터내쇼날을 종속회사로 두고 있기도 하다.



     

    국내 가구산업은 70년대 중반 이후 건설업계 호황과 함께 생활패턴의 변화로 내수시장 규모가 확대되어 최근 발표된 한국주택구가협동조합 자료에서 국내 가구 시장 규모를 대략 10조 8000억원으로 추정하고 있을 만큼 시장 규모가 큰 편이다.

     

    가구 사업부문에서 연속해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로, 오히려 식품 사업은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가구 PER은 11.41배로 업종PER 13.80배에 비해서는 다소 저평가 되어있다고 볼 수 있으며, 현금배당 수익률은 2.52%로 최근 현금배당 공시를 내기도 했다.



    시가총액 626억원의 기업으로, 중단기 수익률은 좋지 못하지만, 장기 수익률은 괜찮은 편이다. 한국가구 최대주주는 취훈학외 5인으로 67.36%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가구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 5월 말 고점과 연결된 추세선을 돌파할 때, 상승 흐름이 나왔고, 저점과 연결된 추세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다.

     

    또한 10월 말부터 이어지는 단기 추세선은 현재 206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바람직해 보인다.



    반대로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조금 쌓여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는 거래량이 발생되어야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현재 추세선 위에 주가가 있기 때문에 단기 진입 시점으로는 괜찮지만, 단기 관점으로 본다면 추세선 이탈은 좋지 않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최대한 짧게 잡아 놓고 진입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위의 차트는 한국가구 주가 주봉차트인데, 올해 초부터 주가 상승 흐름이 좋았지만 계속된 윗꼬리가 나온 이후로는 주가 하락이 보인 것이 특징이다.

    현재는 윗꼬리는 없지만 그동안 상승시 들어왔던 물량이 저항으로 남아 있으면서, 이를 소화시켜야만 재차 상승할 수 있을 정도로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이다.

     

    조금 안정적으로 본다면 차라리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는 것을 확인하고 진입이나 추가진입 계획을 잡는 것이 바람직해 보이며, 만일 현재가 부근에서 추가진입이나 진입을 한다면 적어도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인 19300 부근 이탈시에는 비중을 줄여 놓는 것이 좋다.

     

    이를 이탈한다며 지난 1월 말 저점인 17000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갈 수 있고, 이를 지지해주는지 다시 한번 확인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현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