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한국4호스팩(240540)은 한국거래소의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으로 하는 스팩주로 최근 (주)비올과 합병을 시도했다가 철회했다.
올해 5월 의료기기 제조, 유통, 판매 사업을 하는 (주)비올과 합병하기 위하여 거래정지 후 합병 절차를 추진했지만, 이후 7월 합병 취소, 부인사실 발생 공시를 내면서 합병 취소를 알렸고, 이후 다시 거래재개 되었다.
최근 한국4호스팩 주가는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움직이면서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으며, 비교적 변동성이 강해졌다.
한국4호스팩 PER은 216.93배로 사실 스팩주이기 때문에 PER에 큰 의미를 둘 필요는 없다. 주가 등락 수익률은 미미하며, 시가총액은 약 114억원 가량이다.
에이씨피씨와 케이비증권, 라이노스자산운용 등이 지분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합병 대상을 물색하는 것으로 보인다.
위의 한국4호스팩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7월 25일 거래재개가 된 이후 큰 움직임이 없다가 최근 일시적으로 거래량이 몰리면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갱신했다.
연이어 음봉이 나오고 있고, 거래량도 최근 몰렸지만 여전히 차트만 놓고 대응하기에는 어려운 주식이기 때문에 딱히 차트 분석에 신뢰를 둘 필요는 없어보인다.
차트상으로는 거래정지 전 저점인 202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으면 될텐데, 역시 차트만 믿고 대응하기에는 어려운 주식이다.
한국4호스팩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거래정지 전 합병 기대감으로 인해 상승했던 주가가 다행히 무너지지는 않은 모습이다.
최근 52주 신고가를 갱신했을 만큼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순전히 차트만 놓고 본다면 긍정적일 수 있다.
하지만 스팩주는 차트를 보고 전망하는 종목이 아니기 때문에, 재차 합병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조금 길게 본다고 했을 때, 손절라인만 유의하면 좋을 것 같다.
차트상 손절라인은 최저점과 약 10%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최저점인 186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거나, 더 여유있게 본다면 차라리 이를 이탈했을 경우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놓고 향후 합병이 추진될 때 까지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 해 보인다.
함께 봐두면 좋은 포스팅
2018/12/04 - [주식 종목 분석] - 하츠 주가 전망&차트분석(인테리어 관련 주식)
2018/12/04 - [주식 스케쥴러] - 12월 4일 주식시장 스케줄(홍남기 부총리, 김상환 대법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등)
2018/12/03 - [주식 공시 분석] - 톱텍(108230) 배임 혐의 발생 주권매매거래정지(상장폐지 실질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