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

한일화학 주가 전망 & 차트분석(화장품 관련주)

by 시장풍경 2019. 11. 20.

목차

    화장품 관련주 한일화학(007770)은 고무공업과 도료, 세라믹, 요업, 사료, 화장품 등의 기초 원료로 사용되는 아연화(Zinc Oxide)를 주로 생산하는 화학 업체이다.

     

    아연화 시장에서 한일화학은 안정된 영업상의 지위와 우월한 품질보증능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회사이다.

     

    한일화학 주가 전망 & 차트분석(화장품 관련주)



     

    한일화학

     

    한일화학은 시가총액 453억원의 기업으로 윤성진외 13인이 69.53%의 지분율을 보유해 최대주주 지위를 가지고 있다.

     

    한일화학 PER은 15.92배로 업종PER 10.51배에 비해 다소 고평가되어 있으며, PBR은 0.49배, 현금배당수익률은 1.16%이다.

     

    한일화학 주가

     

    화장품 관련주 한일화학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7월말과 8월중순, 일본 불매운동이 화장품까지 번지면서 국내 화장품 관련주로 테마를 받아 한일화학 주가도 크게 상승했다.

     

    8월 중순 강한 상승 이후 최근까지 지루한 하락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으며, 9월말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하락세를 이어오고 있다.

     

    현재가 아래로 12000 초반 부근은 되어야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에 의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이 위로는 언제든 반등이 가능한 상황이며, 최종적으로는 지난 7월말의 저점인 110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한일화학 주식

     

    한일화학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 최고 23450원까지 주가가 상승했다가, 현재는 반토막 수준까지 주가가 빠져있다.

     

    한일화학의 최근 20일 일평균 거래량은 약 11,000주로 많지 않은 편인데, 다시 한 번 화장품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야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본격적인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는 거래량이 약하고, 화장품 관련주로도 딱히 모멘텀을 받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하락 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으며, 기술적으로도 1340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어, 돌파가 쉽지만은 않다.

     

    상승시 이 매물대 저항을 이겨낼 거래량이 붙으면서 싸워준다면 지난번 고점까지는 아니더라도 우선 170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11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최저점인 100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