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

한국종합기술 주가전망&차트분석(철도 관련주)

by 시장풍경 2019. 3. 27.

목차

    철도 관련주 한국종합기술(023350)상하수도와 수자원개발, 도시계획, 조경, 도로, 교통, 교량, 터널, 항만, 철도 등의 설계와 분석, 시험, 감리 등을 수행하는 종합엔지니어링 업체이다.

    주요 수요처가 정부기관 위주로 형성되어 있고, 정부의 SOC 예산에 영향을 크게 받으며, 2017년 기준 시장점유율 13%로 도화엔지니어링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주식시장에서는 철도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어, 대북 수혜주로 꼽히는 종목이기도 하다. 그럼 본격적으로 한국종합기술 주가전망과 차트 분석을 보도록 하자.

     

    한국종합기술

    한국종합기술의 PER은 -8.38배로 업종PER 12.28배에 비해 다소 저평가되어 있다고 볼 수 있고, 현금배당수익률은 1.97%이다.



    한국종합기술홀딩스외2인이 최대주주로 등록되어있고, 외국인투자자 지분율은 3.94%로 높은 편은 아니다. 시가총액 556억원 가량으로, 높지는 않으며, 주가 단기, 중장기 수익률은 좋지 못하다.

    한국종합기술 주가

    한국종합기술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1월 철도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강하게 상승한 적이 있고, 지난 2월말 추세선을 이탈하는 장대 음봉이 나온 이후 최근까지 주가 흐름이 좋지못하다.

    또한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4900원 아래로 주가가 빠질 경우, 급락 가능성도 있어, 현재는 유의해야 하는 구간이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6000원 부근까지는 그나마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 목표가로 보아도 좋지만, 현재느 목표가 대응보다는 아래 손절라인을 유의해 보수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국종합기술 차트

    한국종합기술 주가 주봉차트 상으로는 다행히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46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특히 이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약해지는 구간으로 이탈한다면 굉장히 큰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한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투자자라면 4600원을 손절라인으로, 현재가 부근부터 천천히 접근해도 괜찮지만, 목표가는 거래량이 늘어나지 않는다면 우선 5500원 부근대로 짧게 보는 것이 좋다.

    5580원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데, 지난해 11월 상승시 나온 거래량이 다시 한 번 나오지 않는다면, 매물대 저항을 뚫기 어려워보이니 이 부분을 유의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