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서울리거 주가 윤석열 테마주 편입?

by 시장풍경 2021. 5. 18.

목차

    안녕하세요 공시 읽어주는 남자에요. 서울리거(043710) 주가가 윤석열 테마주로 거론되면서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서울리거는 모바일 액세서리 제조 기업으로 설립되어 현재 MSO(병원경영지원회사) 사업과 인테리어, 화장품 유통과 헬스케어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리거 윤석열 테마주 정보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메디자인과 서울리거홍콩, 서울리거뷰티 등이 있는데, 경기 변동이나 계절적 요인이 MSO 사업이나 병원 개설 및 운영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한 편입니다.

    서울리거 주가는 최근 상승세를 보이기는 했지만 어제 의미있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바로 윤석열 테마주로 거론되었기 때문인데, 서울리거 전영준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서울대학교 법학과 및 서울대 법학대학원 출신이라는 소식에 윤석열 테마주로 파평윤씨 테마를 타는 모습입니다.

    서울리거 주가 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3월 중순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했고, 지난 4월 중순 한 차례 상승 이후 최근까지 조정을 보이다가 어제 윤석열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1,480원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오늘 이를 이탈한다면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어, 이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윤석열 테마를 탔고, 어제 거래량이 전일 거래량의 약 +4,444%에 달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가능성이 조금 더 높은 위치입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없는데, 아래 주봉차트상 저항까지 확인하고 목표주가를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리거 주식 주봉차트상 어제 강한 매물대 저항을 뚫고 올라오는 장대양봉이 인상적이었으며, 주봉상 1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 후 1,740원 부근까지 저항을 소화하면 이후 저항은 비교적 가볍습니다.

     

    윤석열 정치테마주는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이기 때문에, 돌파 후 굉장히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지만 지난해 이맘 때 쯤 강한 상승 후 지루한 하락이 나왔던 터라 어느 정도 차익실현 물량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익실현 물량까지 세력이 잡아 먹고 주가를 올린다면 굉장히 강한 시세가 분출될 수 있는 차트인데, 아마 윤석열 테마주로 움직인다면 사이버얼럿 제도에 의해 윤석열 전 총장과 연관성을 부인하는 공시를 낼겁니다.

    때문에 주가가 과열될 경우 일시적으로 비중을 줄였다가, 관련 공시 이후 재진입을 노려 대선 테마주로 공략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서울리거는 지난해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적자 폭이 크게 늘어 적자폭이 확대되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 대비 악화되었기 때문에, 실적 리스크가 있어 이 점은 투자시 감안해야 합니다.

    또한 어제 장마감 후 386,893주에 대한 신주인수권행사 공시가 있었는데, 신주인수권 행사가액이 993원으로 낮기 때문에 이에 대한 리스크도 있어, 섣부른 매매는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현재는 윤석열 테마주 재료가 크게 나타나 기대감이 더 큰 상태이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이 어디까지 나올 수 있을지 단기적으로 관찰이 필요한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