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정리

모더나 관련주 TOP6

by 시장풍경 2020. 12. 10.

목차

    안녕하세요 공시 읽어주는 남자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600명대를 기록하면서 국내 제3차 확산세에 접어들었고, 해외는 우리나라보다 더욱더 코로나가 심각해 많은 제약, 바이오 기업들이 코로나 치료제와 백신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앞서 소개한 아스트라제네카나 모더나, 화이자 등이 코로나19 백신이나 치료제 분야에서 선두로 치고 나가고 있으며, 이 중 이번 시간에는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모더나

     

    모더나는 미국의 바이오 제약사인데,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초기 임상 시험에서 실험 대상자 전원에게 항체를 형성했고, 백신 첫 접종 이후 4개월까지 높은 수준의 항체를 유지했다고 밝히면서 현재 가장 유력한 코로나19 백신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모더나 주식

     

    우리나라 정부는 아스트라제네카를 비롯하여 화이자, 모더나 등 글로벌 제약사와 다국가 연합체를 통해 코로나19 예방 백신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이 때문에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모더나 관련주들이 계속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모더나 주가 차트

     

    모더나 주가는 현재 미국 시간 9일 종가 기준 1주에 156.59달러에 거래되고 있고, 11월부터 본격적으로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는데,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어떠한 주식들이 모더나 관련주로 얽혀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TOP6



     

    ▶모더나 관련주 엔투텍(227950)

    모더나 관련주 엔투텍

     

    엔투텍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Camber와 특수 진공밸브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반도체/FPD 핵심 부품 가공을하는 부품 사업부, 반도체/FPD용 Valve 제조를 하는 Valve사업부와 신규 신설된 AOI, LPP 장비제조를 하는 시스템 사업부가 있습니다.

    엔투텍은 모더나를 함께 창립 로버트 랭거 미국 MIT(메사추세츠공대) 교수를 이사로 공동선임하고 모더나에 코로나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했다는 이유로 모더나 테마주로 움직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금호에이치티(214330)

    모더나 관련주 금호에이치티

     

    금호에이치티는 자동차용 조명 전문 제조 업체로 조명의 광원에 따라 LED 모듈 사업부와 백열전구(BULB)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자동차용 백열전구 시장의 94%를 넘는 시장점유율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금호에이치티가 본 사업과는 무관하게 모더나 관련주로 주목 받는 이유는 자회사 다이노나가 엔투텍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으로, 엔투텍은 모더나를 함께 창립 로버트 랭거 미국 MIT(메사추세츠공대) 교수를 이사로 공동선임하고 모더나에 코로나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했다는 이유로 모더나 관련주 중 대장주격 움직임을 보인 종목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195990)

    모더나 관련주 엔투텍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 사업과 바이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도 움직이는데, 앞선 두 종목과 마찬가지로 모더나의 창립 멤버인 로버트 랭커 MIT 교수가 지난해 8월 비상근 사내이사로 영입되었다는 소식에 모더나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바른손(018700)

    모더나 관련주 바른손

     

    바른손은 영화와 뷰티, 외식 및 기타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영화제작 및 투자, 뷰티, 호장품, 유통 사업 등을 기반으로 외식 및 기타 음식료품 제조 판매, 홈인테리어 도소매, 시설 경비 사업 등을 합니다.

    바른손은 3월달에 모더나 주식 21,000주를 취득했다는 이유로 모더나 관련주로 부각되어 움직입니다. 같은 이유로 계열사인 바른손이앤에이(035620)도 함께 모더나 테마주로 움직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소마젠(950200)

    모더나 관련주 소마젠

     

    소마젠은 마크로젠의 자회사로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Sequencing)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미국 소재 기업으로 마크로젠 내부에 한국 사무소를 두고 있는데, 지난 2014년에 미국 제약사 모더나와 DNA, R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계약을 맺었다고 알려져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같은 이유로 모회사인 마크로젠(038290) 역시 같은 이유로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005690)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파미셀은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 및 판매하는 회사로 바이오 사업과 친환경 난연제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한 기업으로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합니다.

    파미셀은 진단시약 원료로 사용되는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는데, 모더나 백신 개발 성공시 뉴클레오시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모더나 관련주로 움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