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

한화우 주가 전망 & 배당금 정보 총정리

by 시장풍경 2020. 3. 7.

목차

    한화의 우선주 한화우(000885)는 한화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한화는 한화그룹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며 한화생명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케미칼 등 계열사 지분을 보유하고 기업들을 관리, 투자하는 업무를 진행한다.

     

    특히 한화는 화약 사업으로 유명한 기업으로, 발파기술사업과 발파해체사업, 불꽃프로모션 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했고, 방산 부문에서는 정밀유도무기를 포함한 정밀타격 전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한화우

     

    한화우는 시가총액 130억원 가량으로, 총주식수는 479,294주이다. 보통주인 한화는 김승연 회장 외 10인이 38.10%의 지분율로 최대주주에 올라있으며, 국민연금공단도 9.29%의 지분율로 2대주주에 올라있다.

     

    한화우 배당금

     

    한화는 최근 2019년 배당금을 공시했는데, 배당금 공시 자료를 살펴보면 보통주 1주당 700원, 우선주(한화우 등) 1주당 750원의 배당금을 지급한다고 공시했고, 이례적으로 우선주 배당수익률(2.7%)이 보통주 배당수익률(2.8%)보다 낮다.



    일반적으로 우선주 배당수익률이 높지만 현재 한화 주가가 한화우보다 낮게 평가되어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한화우 주가

     

    한화우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9월과 최근 저점을 이은 추세선이 25500 부근에 위치해 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인다.



    반면 이를 이탈한다면 일봉차트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까지 무너트리기 때문에, 이탈시에는 반드시 대응이 필요한 자리이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30,00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거래량이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한화우 주식

     

    한화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25,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는 투자자들도 이를 이탈하는 것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다.

     

    조금 더 손절라인을 낮게 잡아보자면 추세선이 위치한 25,5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2018년 10월즘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21,3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