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제이엘케이인스펙션 코로나 진단 관련주로 부각되나

by 시장풍경 2020. 3. 5.

목차

    지난해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제이엘케이인스펙션(322510)이 코로나 진단 관련주로 부각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어제 장마감과 동시에 '흉부엑스레이 폐영상 인공지능 분석 솔루션'이 코로나19의 조기 진단 및 중증도 분류시 필요한 폐영상 정보값을 제공해 의료진의 조기검진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인공지능 의료 분석 플랫폼과 산업 보안용 엑스레이 판독시스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세계 수준의 인공지능 기술로 의료 플랫폼 'AIHuB'(14개 부위, 37개 병변)를 개발 및 상용화했다.

     

    코로나 진단

     

     

    제이엘케이인스펙션에 따르면 자체 개발 및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흉부엑스레이 폐영상 인공지능분석 기술을 코로나19 환자의 영상에 적용했고, 그 결과 폐렴 증상 진행에 대응하여 분류 확률값의 선형적인 증감이 재현되었으며, 관심 영역을 표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 홈페이지

    <출처 : 제이엘케이인스펙션 홈페이지>

     

    확진자에게 입원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자를 선별하는 객관적인 지표로 활용될 수 있어 의사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설명으로, 앞으로 코로나 진단 관련주로 부각되어 테마성 시세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 시간외거래

     

    실제로 관련 보도가 나온 이후  제이엘케이인스펙션는 시간외거래에서 체결 첫번째 시간부터 계속해서 상한가를 기록하며 결국 상한가로 마감했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

     

    제이엘케이인스펙션 시가총액은 현재 1,109억원 가량으로, 김원태씨가 25.69%의 지분율로 최대주주로 올라 있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 PER은 -10.24배로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PBR은 12.65배, PBS는 554원이며, 현금배당은 하지 않는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 주가

     

    코로나 진단 관련주 제이엘케이인스펙션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2월 11일 상장 당시 종가기준으로 공모가인 9,000원 아래에서 마감했으며, 이후 두어차례 정도 공모가를 상회했을 뿐, 주가 상승이 더뎠다.

     

    지난 12월 말 저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2월 중순쯤 이탈했고, 이후 증시 불안과 함께 제이엘케이인스펙션 주가도 지속적인 하락을 보였다.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반등추세를 보이기는 했지만, 위로 저항도,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다.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에서 다행히 호재 뉴스가 터졌기 때문에, 코로나 진단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테마성 시세가 나올 가능성이 높고,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한다면 강한 시세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내일 상승시 이전 추세선을 기준으로 다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과, 급등하지 않을 시 최근 저점인 67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 주식

     

    제이엘케이인스펙션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봉이 13개(13주) 밖에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추세선이 만들어지지 않았으며, 지난 2월 중순쯤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이후 재돌파하지 못해 힘을 받지 못했는데, 이번 코로나 진단 관련주로 부각되어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할 추진력은 얻을 것으로 보인다.

     

    상승시 8150 부근부터 저항이 강해지는데, 만일 이번 테마로 이 저항을 돌파해 8350 부근을 돌파한다면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전고점 까지는 아니더라도 비교적 강한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