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코스닥 상장사 이원컴포텍(088290)이 오늘 현재 이시각 하한가를 기록 중이다. 이원컴포텍은 어제 전환사채권발행결정 정정공시와 2회차CB 증권발행결과, 주식등의 대량보유상황보고서 약식 등 총 세 건의 공시를 발표했다.
이 중 주식 등의 대량보유상황보고서 공시가 이원컴포텍 주가에 악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조합원 지분 현물배분에 따른 지분 변동으로 인해 주주였던 펠리치타2호조합이 기존 160만주 중 80만주를 장외 매도한 것이 주 내용이다.
이원컴포텍은 트럭 시트 및 버스 운전석과 상용차 내장제품을 생산하여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에 제품을 생산,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 회사이다.
주력 제품인 에어시트와 고정형시트 등은 현대차와 기아차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상용차에 장착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미국 FDA 임상승인자문위원회 위원장 겸 미국 토마스제퍼슨 의과대학 교수인 스캇 월드만의 R&D 파트너사인 바이오 신약개발회사 프로스페이스 사이언스가 이원컴포텍의 잠재적인 최대주주로 올라섰다고 밝히기도 했다.
프로페이스 사이언시스는 지난해 이원컴포텍 제3자배정유상증자에 참여해 2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는데, 이 때 발행한 사채권 납입일도 원래는 오늘이었찌만 발행주식총수가 변경되면서 납입일까지 미루어 졌다.
이 물량이 프로페이스 사이언시스 물량이기 때문에 최대주주 변경이 그만큼 늦어지게 되고, 관련 투자심리가 하락해 오늘 하한가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
이원컴포텍은 시가총액 1321억원의 기업으로 현재 사보이투자1호조합외 1인이 16.77%의 지분율로 최대주주에 올라 있는 기업이다.
이원컴포텍 PER은 -93.10배로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PBR은 18.45배, BPS는 599원이며 현금배당은 하지 않는다.
이원컴포텍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월말 이탈하면서 불안한 움직임을 보였따.
이후 12000원대 후반과 13000원대 초반 가격대를 지지해주나 싶더니 최근 지지부진한 시장 흐름과 함께 11000원대 까지 무너졌고, 프로페이스 사이언시스 최대주주 변경이 늦어질 수 있다는 소식에 오늘 하한가를 기록중이다.
차트상으로도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원체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었기 때문에, 하락시 비교적 하락 폭이 강하게 나왔고, 단기적으로는 5400 부근에서 지지라인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 이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이 일어날 수 있는데, 납입일이 늦춰진 것일 뿐, 큰 변동은 없기 때문에 내일쯤은 반등 포지션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빠르면 오늘 오후장도 기대는 해 볼 수 있으나, 섣부른 진입은 금지이다.
이원컴포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굉장히 강한 상승을 보인 주가가 최근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이번주 장대 음봉이 나오면서 주가가 무너지고 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는 매물대 저항 및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라는 점 정도 체크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