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도시가스 관련주인 지에스이(053050)가 안철수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지에스이는 도시가스 공급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2004녀부터 정부의 CNG 버스 보급사업에 동차마해 현재 2곳의 CNG 차량충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사천 제1,2산업다나지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및 첨단항공클러스터와 조선단지 등이 지에스이 도시가스를 공급받고 있다.
이러한 지에스이가 오늘 안철수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김성희 지에스이 감사가 안철수 연구소 출신이라는 소식에 최근 정계복귀를 선언한 안철수 의원의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사측에서는 실질적으로 연관 관계가 없다고 밝혔지만, 정치테마주 성격상 조금의 교집합만 있어도 연관되어 움직이기 때문에, 앞으로 안철수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아졌다.
지에스이는 현재 시가총액 630억원의 기업으로 지에스이홀딩스 외 5인이 45.02%의 지분율로 최대주주에 올라있는 기업이다.
지에스이 PER은 8.73배로 업종PER 7.17배에 비해 조금은 고평가되어 있으며, PBR은 0.71배, 현금배당수익률은 3.55%이다.
안철수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지에스이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초부터 서서히 상승추세선을 타고 올라오다가 최근 안철수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시세가 나오고 있다.
특히 오늘 상한가 부근까지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210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이를 지지하며 끝날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지지해주며 끝난다면 내일도 지에스이 주가가 강세를 이어나갈 수 있지만, 이탈한다면 조정봉이 나올 수도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접근해본다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지에스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그간 강한 매물대 저항으로 인식되었던 1760 부근을 돌파하자 강한 시세가 나타나고 있다.
더군다나 정치테마주 움직임이고, 4.15 총선으로 인해 총선 관련주들이 계속해서 순환한다는 점을 살펴보면, 조정만 적절히 받는다면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부양될 수 있기에, 이번 기회에 지에스이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는 위치라고 보여진다.
하지만 아직 갈길은 멀다. 위에서 언급한 21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이탈할 시 비교적 강한 조정이 나올 수 있는데, 이 조정이 어디까지 나오는지에 따라 앞으로 주가가 강한 상승을 이어갈지, 하락으로 전환되어 강한 하락세를 보일지 결정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2100 부근 이탈은 위험해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사람들 모두 이 부근 이탈은 유의깊게 체크할 필요가 있어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