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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관련주 한진칼(180640)은 지주회사로, 2013년 (주)대한항공을 인적분할해 설립된 회사이고, 지주사업과 임대 사업을 하는 회사이다.
한진칼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원가율 하락으로 인해 올해 당기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중장기 주가 전망은 비교적 어두운 상황이다.
진에어와 칼호텔네트워크, 정석기업, 토파스여행정보, 한진관광, 제동레저, 와이키키리조트호텔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올해 1분기 진에어가 MMT 특정금전신탁을 처분하기도 했다.
한진칼 주가 전망 & 배당금 알아보기(항공 관련주)
한진칼은 시가총액 2조 1,213억원의 기업으로, 조원태외 12인이 28.94%의 지분율로 최대주주에 올라있으며, 그레이스홀딩스외 4인이 15.98%의 지분율로 2대주주에 올라있다.
한진칼 PER은 -52.46배이고, PBR은 1.44배, 현금배당수익률은 0.84%이다.
한진칼은 지난해 기준 주식 1주당 300원의 현금 배당을 진행했지만, 원가율 악화로 인해 실적이 크게 하락한 올해는 배당금 전망이 어두울 것으로 보인다.
위의 차트는 항공 관련주 한진칼 주가 일봉차트이다. 지난 8월초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올라오고 있고,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서도 꾸준히 상승 추세를 이어왔다.
현재가 위로 38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적어, 이를 단기 목표가로 보면 좋을 것으로 보이고, 이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터진다면 이후 추가 목표가를 보아도 좋다.
하지만 서서히 매물 부담에 시달리고, 시장 흐름이 좋지 않아 투자심리가 조금씩은 위축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비중을 늘릴 자리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현재 추세선이 위치한 3200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보다는 스윙 관점으로 손절라인을 조금 낮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유리한데, 최종 손절라인을 28000 부근까지 내려놓되, 30000 이하에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다.
한진칼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7월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은 비교적 강하고 짧게, 하락은 조금 길게 나오면서 우상향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목표가는 43500 부근까지 볼 수 있겠다.
하락시에는 지난해 7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이 위치한 27000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데, 현재가와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30000 이하이거나, 30000 이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가진 투자자들만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한진칼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원가율 하락으로 인해 올해 당기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중장기 주가 전망은 비교적 어두운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