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우주항공 관련주 한양디지텍(078350)은 2004년 한양이엔지의 메모리모듈 제조 부문이 전략적 집중과 역량 강화를 위하여 인적분할해 만들어진 회사이다.
반도체 메모리 모듈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인터넷 관련기기와 VoIP장비(인터넷 전화기, VolP 어댑터, 무선AP 등) 관련 사업을 한다.
특히 한양디지텍은 자회사인 한양네비콤이 나로호에 탑재된 GPS 수신기 및 안테나 제작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우주항공 관련주로 분류되는 종목이다.
한양디지텍은 시가총액 550억원의 기업으로, 김형욱외 8인이 55.50%의 지분율로 최대주주에 올라있다.
한양디지텍 PER은 58.68배로 업종 PER 6.35배에 비해 다소 고평가 되어있다고 볼 수 있으며, PBR은 1.30배이다.
외국인투자자 지분율은 2.10%로 낮은 편이고, 단기, 중장기 수익률 모두 괜찮은 편이다.
우주항공 관련주 한양디지텍 주가 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올초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좋은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최근도 주가가 상승하면서 지난 9월 중순 이후의 전고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현재 구간에서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7월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잡아 손절라인 대응하면 될 것으로 보이고,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 단기 상승추세를 계속해서 이어나가야한다.
현재 이 추세선은 493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다.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좋다.
한양디지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연말 저점 이후 역시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고무적인 것은 그동안 증시가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큰 조정 없이 주가가 우상향 한 것이다. 앞으로 증시가 소폭 반등한다면 한양디지텍 주가는 그만큼 더 오를 동력이 생기는 것이다.
기술적으로는 가장 기울기가 강한 추세선이 위치한 4970 부근, 일봉차트상 잡아 놓은 4930 부근에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있다. 꼬리를 포함하지 않았기 때문에, 종가기준으로 판단해야한다.
한양디지텍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비중이 높을 경우,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4300 부근의 매물대 지지라인에서 재진입을 시도하고, 이후에도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한다면 60주,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9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듯 하다.
한양디지텍은 지난해 매출액이 늘어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했지만, 올해 2분기까지 연속 분기 적자를 기록하면서 올해 적자 전환 가능성이 더 높은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