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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부품 주식 하이즈항공(221840)은 2001년 11월 설립된 항공기 부품 개발, 생산, 조립 등 항공기 종합 부품 기업으로, 201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회사이다.
주로 후방 동체와 날개구조물 등을 생산하며 미국 보잉의 1차 협력업체로 B787기 센터윙박스를 독점 공급하는 것이 특징인 기업이다.
B787 섹션 48은 듀얼 소스로 하이즈항공을 비롯하여 두 기업만이 공급하는 과점 시장으로, B787 주익 및 B737 꼬리날개의 주요 기계가공품을 수주 후 개발 및 양산을 하는 회사이다.
하이즈항공 PER은 156.12배로 업종PER인 -26.03배에 비해 고평가되어있다고 볼 수 있으며, 현금배당은 하지 않는다.
시가총액은 1030억원으로, 단기 주가수익률과 중장기 주가수익률은 좋지 않은 편이다. 최대주주는 하상헌 외 15인이고, 약 45.48%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외국인지분율은 약 0.42% 정도이다.
항공기부품 주식 하이즈항공 주가 일봉트인데 다른 종목과 마찬가지로 10월 큰 하락을 보인 후 비교적 추세선을 강하게 올리면서 상승했는데, 이 추세선을 이탈한 후 현재 기간 조정중이다.
다만, 기간조정 중 주가가 서서히 하락하면서 최근 저점인 5785 부근을 이탈해버리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다.
현재 비중이 높고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면 이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겠고, 조금 길게 보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에는 전저점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하이즈항공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주가가 7000 부근은 이탈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를 이탈한 이후에는 상승 탄력을 잃어버리면서 주가가 좀처럼 상승하지 못하고 있다.
상승하기 위해서는 6550 부근부터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쌓여 있어, 이를 돌파할 수 있는 거래량이 어느 정도 붙어주어야 한다.
거래량이 붙지 못할 경우에는, 이 부분이 천장으로 인식되어 상승하더라도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 후 윗꼬리가 남을 만큼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도 있다.
하이즈항공은 다행히 부채비율도 낮고 전년동기대비 매출원가는 증가했지만 매출액 상승이 더 큰 영향을 주어 올해 3분기까지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좋아진 모습을 보인다.
물론, 차트는 좋지 않다. 지난 8월 저점인 566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봉차트상 지지라인도 없지만, 주봉차트상 지지라인도 존재하지 않기에, 지난 10월 말 하락과 같이 큰 폭으로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어 이점은 늘 유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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