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방위산업 주식 한국항공우주(047810)는 항공기 부품과 완제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지난 1999년 10월 1일 설립된 항공기 회사이다.
항공기 및 기체 부품을 생산하고 수출지원과 구매, 품질지원, 항공기 부품 제조, 항공기 정비 등의 사업을 하는데 일전에 방산비리 때문에 곤욕을 치루기도 했다.
항공산업은 군용기와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 산업으로 구분되는데, 군용 항공기를 만들기 때문에 방위산업 주식으로 분류된다.
한국항공우주 PER은 61.62배로 업종PER 74.98배에 비해 다소 저평가되어있다고 볼 수 있으며, 현금배당수익률은 0.55%이다.
시가총액 3조 5,237억원 가량의 기업으로 한국수출입은행이 26.41%의 지분율로 최대주주로 올라서있고, 국민연금도 7.02%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다.
왹구인지분율은 17.21% 정도이고, 한국항공우주 단기 수익률은 괜찮은 편이지만 중장기 수익률은 좋지 못한 편이다.
방위산업 주식 한국항공우주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연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4월 22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 이후 주가 하락이 강해져 5월 초까지 하락 파동이 강하게 나왔다.
이후 다시 상승 파동으로 전환되어 최근까지 주가가 상승했으며,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보유자들은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이다.
하지만 새롭게 진입하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지난번에도 38000 부근에서 하락 파동이 나왔던 적이 있던 만큼 차트상 쌍봉 확인하고 흘러 내릴 가능성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스윙 관점으로 보고,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340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 이탈 후 32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하되, 이 때의 손절라인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30600 부근까지 내려도 좋다.
한국항공우주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5월 중순 쌍바닥 확인 후, 최근 6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올라와있는 상태이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여전히 존재한다.
즉, 현재의 거래량이 지속된다면 매물 저항 때문에 상승하더라도 비교적 천천히 상승할 수 있는 위치이고, 마찬가지로 하락시에도 최근과 같은 거래량이라면 비교적 천천히 하락이 나올 수 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사람들이 대응해야 할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9800 부근이다.
따라서 평단가를 되도록 30000 초반대로 끌어내릴 수 있어야하며, 현재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 터치 후 흘러내릴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유의해서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