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

그래디언트 주가 바이오 유럽 스프링 참가 모멘텀 받을까

by 시장풍경 2024. 3. 16.

목차

    그래디언트 주가가 바이오 유럽 스프링 참가를 앞두고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그래디언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래디언트(035080) 기업 개요

     

    - 그래디언트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지주회사는 아니나 자회사에 대한 지원 및 관리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MRO(산업용소모자재) 전자상거래 사업을 영위하는 아이마켓코리아를 종속회사로 포함.

    그래디언트
    <출처 : 그래디언트 홈페이지>

     

    - 아이마켓코리아, 안연케어, 큐브릿지, 테라펙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 그래디언트의 사업부문은 계열회사를 총괄 관리 및 지원하는 지주사업, 전자상거래업, 바이오헬스케어사업, 기타사업으로 분류.

     

    그래디언트 실적

     

    -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 감소, 영업이익은 57.2%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그래디언트 실적

     

    - 체외진단 의료기기 기업 엔비포스텍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23.1%를 확보했음. 이번 투자를 통해 바이오 연구 분야에서의 정밀진단 기술 활용 등 양사 간의 긴밀하고 포괄적인 사업 파트너링도 구상 중.

     

    - 차세대 성장 사업으로 선정한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입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래디웰'을 출시.

     

    그래디언트 바이오 유럽 스프링 2024 참가

     

    그래디언트는 오는 3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바이오 유럽 스프링(BIO-Europe Spring) 2024’행사에 참여합니다.

    바이오 유럽 스프링 2024

     

    바이오 유럽 스프링 2024는 전 세계 제약 바이오 기업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최신 바이오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기술제휴와 연구협력, 투자 유치를 논의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바이오 파트너링 행사입니다.

     

    그래디언트의 자회사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개별 부스를 통해 암환자 유래 오가노이드(PDO)와 빅데이터에 독자적인 AI 기술을 적용한 혁신신약 타깃 발굴 플랫폼을 소개하고 국내외 잠재 파트너사들과 만나 관련 사업화 논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그래디언트 주가

     

    이 때문에 최근 그래디언트 주가는 바이오 유럽 스프링 참가 기업으로 모멘텀을 받아 시장에서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디언트 주가 전망

    그래디언트 주가 일봉차트

     

    그래디언트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바이오 유럽 스프링 참가 소식에 최근 모멘텀을 받아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이 이어져왔고, 이후에도 기대감에 변동성이 강한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며칠 윗꼬리가 나온 이후 지난주 금요일 장 중 강한 하락이 나타나기도 했지만 다행히 아랫꼬리를 만들면서 주가가 올라왔고, 현재 주가 위로 17,5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재차 반등 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최근 조정 후 망치형 양봉 캔들이 나와주었기 때문에, 차트 상 긍정적인 시그널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그래디언트 주가가 하락할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인 16,800원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못한 신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한다면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디언트 주가 주봉차트

     

    그래디언트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10월 저점 이후 최근까지 우상향 추세가 나타나고 있는데, 현재 주가 부근 위로 서서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게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지 못하는 이상 지난주처럼 주가가 상승하더라도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모습이 중장기 매물대 저항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는 자리이고, 비교적 22,0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지금 보다 거래량만 늘어난다면 22,000원 부근까지는 목표 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일전에도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을 터치하고 주가가 하락한 적이 있는데, 최근 주가가 120주 이동평균선까지 상승해 위의 차익실현 매물대 물량이 한꺼번에 나올 경우 일정 부분 주가 하락이 나타날 수도 있는 만큼 유의도 필요한 구간입니다.

     

    그래디언트를 중장기 관점으로 볼 때 체크해야 할 구간은 추세선과 매물대 하단이 만나는 14,500원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일부 기간 조정이 나오더라도 주가가 다시 빠르게 반등하길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재차 주가가 반등하는데 오랜 시일이 걸릴 수 있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