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 분석

하이브 주가 그동안 너무 내렸나...

by 시장풍경 2024. 3. 10.

목차

    하이브 주가가 매출 2조원 달성에도 불구하고 하락 추세를 이어오다가 지난 금요일 다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하이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하이브(352820) 기업 개요

     

    - 하이브가 추구하는 전략은 음악과 기술의 접목을 통해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이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역의 범위를 확장하는 것.

    하이브
    <출처 : 하이브 홈페이지>

     

    - 하이브는 한미일 거점에 구축한 3대 본사 체제를 바탕으로, 레이블-솔루션-플랫폼으로 이어지는 비즈니스 구조를 확장 및 고도화해 나가는 중.

     

    - 음악의 창작, 음반 및 음원의 제작, 유통 및 판매뿐만 아니라 공연, 출판, 매니지먼트, 공식 상품(MD)이 있음.

     

    하이브 실적

     

    - 지난해 매출이(이하 연결 기준) 2조1781억원으로 전년 대비 22.6% 증가.

    하이브 실적

     

    - 영업이익은 2958억원으로 전년보다 24.9% 증가, 순이익은 1866억원으로 288.5% 증가

     

    - 지난해 매출을 유형별로 살펴보면 직접 참여형 매출이 1조4715억원으로 51.4% 증가했고 간접 참여형 매출은 7066억원으로 12.1% 감소

     

    - 플레디스 남자, 아일릿, 드림 아카데미 등 3팀의 신인그룹도 상반기 데뷔 예상되며, 이타카 홀딩스의 주요 아티스트들의 컴백이 기대됨.

    하이브 주가 전망

    하이브 주가 일봉차트

     

    하이브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월 중순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계속된 하락 추세를 보였고, 최근에는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다시 한 번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 하이브 주가 일봉차트상 지난주 금요일 반등이 나오기는 했지만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최근보다는 많이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고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 3월 4일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하지 못할 경우 재차 하락 파동에 대비해야 하는데, 최근 저점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고, 하락 조정 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브 주가 주봉차트

     

    하이브 주가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2022년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현재 주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남아 있기 때문에 하락이 나오더라도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다행히 10만원 후반대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여전히 하락 추세에 있고, 전저점 이탈은 유의해야 할 신호입니다.

     

    다만, 하이브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할 경우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41,000원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현재 주가 부근에서 접근할 경우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15만원 안팎에서도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