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나무가 주가 뒤늦게 로봇 테마주 부각?

by 시장풍경 2022. 3. 28.

목차

    안녕하세요 공시 읽어주는 남자입니다. 카메라 모듈 전문 업체인 나무가(190510) 주가가 뒤늦게 로봇 테마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나무가가 로봇 테마주로 부각되는 이유와 앞으로 주가가 어찌 될지, 체크해 보도록 할게요.

     

    나무가(190510) 기업 개요

     

     

    - 나무가는 2004년 10월 14일에 설립. 디스플레이 기반 IT기기 업체는 물론 드론, 자동차, 로봇 등 업체에 공급하는 업체로 드림텍의 자회사.

    - 3D 카메라 모듈은 두 개의 카메라 렌즈 또는 IR(적외선)센서 등을 사용해 영상에 깊이 정보를 부여하는 제품으로 3D스캔 기능을 중심으로 자율주행 및 동작인식 등의 기술과 접목.

     

    - 해외영업조직은 동사 현지 생산 공장 내 별도의 영업조직을 두어 주요 고객사의 해외법인에 대한 영업업무를 진행.

     

     

    나무가 로봇 테마주로 엮인 사연

     

    나무가는 그동안 자율주행 관련주로 엮인적이 있고, 메타버스나 로봇 관련주로 얽힌 적이 있지만, 이번 로봇 테마주로 시세를 강하게 분출하고 있습니다.

    나무가는 3D센싱 모듈 개발 기업 시그봇과 로봇용 3D 센싱 ToF 모듈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는데, 3D 센싱 카메라 모듈은 대상과의 거리를 판별하는 정밀 센서로 로봇의 눈을 담당하는 핵심 부품입니다.

    나무가는 이번 시그봇과의 기술 교류와 사업 협력을 통해 로봇용 3D 센싱 카메라 모듈 시장에서 선발주자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로봇 테마주로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테마주 나무가 주가 전망(일봉 차트)

    나무가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10월초부터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하다가 12월부터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였는데, 당시 로봇 관련주로 부각되었기 때문에 시세가 나왔습니다.

     

    다만 당시 거래량이 기대치에는 크게 미치지 못했는데, 이번 시그봇과 협업 소식으로 인해 다시 한 번 로봇 테마주로 부각되면서 최근 2년동안 가장 많은 거래량이 터졌습니다.(하루 거래량 기준)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을 완전히 소화하지는 못했지만 전일 대비 거래량이 +5272% 가량 터졌기 때문에, 단기간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당장 내일 나무가 주가는 조정을 받을지 모르지만, 조정이 강하지 않다면 수일내에 다시 한 차례 시세를 줄 가능성이 있고, 시세를 줄 때 14,000원 부근을 돌파하고 지지해준다면 나무가 주가는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로봇 테마주 나무가 주가 전망(주봉 차트)

    나무가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시작부터 장대 양봉이 나오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한 편입니다.

     

    반면에 아래로 12,500원 부근까지 지지라인이 있는데, 조정시 이를 이탈한다면 한 차례 강한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나무가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2020년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9,000원 부근으로 보면 좋은데,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할 경우에는 1만원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도록 여유를 가지고 분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중을 강하게 가져간다면 그만큼 손절라인도 짧게 잡고 단기 대응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나무가는 부채비율이 다소 높기는 하지만 지난해 고사양 카메라 모듈 매출 확대 및 가전/전장 사업 매출 성장에 따른 실적 개선으로 인해 지난해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앞으로 로봇용 3D 센싱 카메라 모듈 시장에서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한다면 실적 개선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장기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