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자가 설 연휴 2만명대를 넘어섰습니다. 설 연휴 이후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검사를 받고, 확진율도 높아져 오미크론 확진자가 폭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등을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 코로나 오미크론에 확진된 주변 지인과 온라인 오미크론 확진 후기 등을 통해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1. #무증상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으로 무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이번 설 연휴 대면이 많아지면서 가족들에게 해를 끼치고 싶지 않아서, 혹은 회사로 복귀해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무증상인데도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중 확진된 사례도 다수 있었고,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크게 증상을 느끼지 못하고 넘어가는 오미크론 확진자도 많아 무승상 사례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2. #감기몸살
성인이라면 대부분 살면서 감기몸살 한 번쯤은 겪어보셨을텐데, 오미크론 증상 중 감기몸살인 경우가 대다수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주변 지인도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확진 전에 몸이 으슬으슬 춥고, 경미한 열이 있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백신 1차와 2차까지 맞은 상태였고, 어디서 감염되었는지는 불분명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몇몇 교수도 오미크론이 감기몸살 정도라고 동의하고 있고, 실제로 치명률은 높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확진자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오미크론 증상 중 감기몸살 증세가 뚜렷이 나타나고 있고, 완치 사례도 많아 인식도 점점 감기몸살 정도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3. #두통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세번째로 두통이 포함됩니다. 감기몸살에 두통까지 포함할 수 있지만 춥고 마른 기침이나 열을 동반하지 않고 단순 두통만 보이는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두통과 함께 인후통이나 일부 근육통 증상을 보이는 환자도 있는데, 적어도 두가지 이상의 증상을 보인다면 바로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4. #콧물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중 콧물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일반 감기처럼 콧물이 나는데, 비염 환자들은 감기에 의한 콧물인지, 비염에 의한 콧물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콧물 역시 두통이나 발열, 인후통 등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으로 소개하는 증상들과 두어개 겹쳐 나타난다면 오미크론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5. #인후통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으로 인후통도 예외가 아닙니다. 이는 코로나19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로 오미크론에서도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목이 따끔따끔 거린다거나 음식물 섭취 시 목넘김이 부자연스럽다고 느껴지면 오미크론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6. #미각 손상
코로나19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가 미각 손상입니다. 오미크론에서도 일부 미각 손상이 나타나지만 코로나19 델타 등의 확진자에 비해서는 미각 손상은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코로나19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미각 손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오미크론 환자 중 일부도 미각 손상을 느낀 경우가 있고, 제 주변 지인 확진자 중에서도 미각 손상이 느껴진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7. #가래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순서로 단순 감기 증상으로 시작했다가 근육통, 기침 가래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증상으로 가래도 꼽아볼 수 있는데, 기관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더욱 유념해야 할 증상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8. #설사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으로 설사도 동반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제 지인도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진 전부터 감기몸살을 비롯한 설사 증세가 있었고, 이로 인해 PCR 검사를 받아 오미크론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설사 증상은 노로바이러스 등의 식중독에서도 자주 나타나는 증상인데, 익히지 않은 해산물 등을 섭취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설사 증상이 몸살과 동반된다면 코로나19 선별검사를 받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은 코와 목부분에서 집중 감염을 일으켜 중증도가 낮다고 합니다. 반면에 이전 델타변이 등의 코로나19는 폐까지 침투할 수 있어 폐렴 등을 유발합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증상이 감기몸살 증상을 동반해 중증도가 심하지 않다고 해서 현재 방역을 완전히 풀어버리는 것은 정부 차원에서 결단을 내리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은 식당·주점의 영업시간 제한조치가 즉각 사라졌고, 기존 오후 11시까지였던 주점의 주류 판매 시간제한도 없애는 등 오미크론과 공존을 시도하고 있지만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습니다.
반면에 우리나라는 코로나19 접종률이 상대적으로 낮고, 아직 오미크론 치료제가 개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 비해 섣불리 방역을 풀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부디 코로나19 오미크론 증상을 보이시는 분들은 빠른 검사와 회복을 바라며,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