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세요 공시 읽어주는 남자에요 포스팅에서 알려드렸다시피 에코프로 계열사에 내부자거래 악재가 터져 에코프로에이치엔(383310) 주가도 어제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현 상황과 계열사 악재를 해소하고 반등할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할게요.
에코프로에이치엔(383310) 기업개요
-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지난해 5월을 분할기일로 하여 주식회사 에코프로로부터 환경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분할신설법인.
- 국내 유일의 친환경 토탈 솔루션 전문 업체로 환경진단과 소재설계, 유지보수와 솔루션 제공을 융합한 종합 환경시스템 사업을 진행.
- 에코프로에이치엔 주요 사업 아이템으로는 크게 클린룸 케미컬 필터,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 등
에코프로비엠 내부자거래
에코프로의 자회사인 에코프로비엠이 내부자거래로 금융위원회와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는 소식에 에코프로비엠 주가는 물론 최대주주인 에코프로 주가도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금 알아보고자 하는 에코프로의 계열사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에도 악영향을 준 사건으로, 단기간 해결될 수 있는 문제는 아니기 때문에 유의가 필요합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전망(일봉 차트)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일봉차트상 지난해 300% 무상증자 결정에 연일 강세를 보이던 주가가 한 때, 20만원을 넘어선 적이 있었고, 이후 주가가 서서히 하락하며 내려오고 있었습니다.
특히 지난 1월 중순 매물대 지지라인인 67,500원 부근을 이탈하면서 이번 하락이 예견되어 있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내부자거래에 의한 뜻밖의 악재로 주가가 내려오기는 했지만, 주가가 흘러내려도 이상하지 않았던 위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확대된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 일봉차트상으로는 아래로 지지라인을 찾기 어렵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내부자거래 수사 관련 보도에 대하여 드리는 말씀을 통해 현재 파악하고 있는 내부자거래 혐의는 조사 대상인 임직원 개개인이 개인적으로 주식거래를 한 것이 문제된다는 것이고, 회사에 손실을 가져오거나 초래하는 행위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비교적 연관성이 적은 계열사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강한 상승세를 보였는데, 현재가 위로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에코프로나 에코프로비엠보다는 높은 상황입니다.
다만 계열사 악재로 인해 주가가 함께 움직일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끝날 악재는 아니기 때문에, 강한 반등보다는 일시적인 반등일 여지가 있기 때문에, 이런 종목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주가 전망(주봉 차트)
에코프로에이치엔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무상증자 이후 최근 하락하다가 지난주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다는 것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 결과론적이지만 이번주 계열사 악재로 인해 현재까지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습니다.
주가가 반등한다고 하더라도 지난주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하지 못한다면 현재는 호재보다는 악재 리스크가 더 큰 상황이기 때문에, 반등은 제한적일 수 있다고 봅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35,500원 부근입니다.
다행히 이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이 가능하지만 이탈한다면 신저점을 갱신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