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코스닥 4년연속 적자기업 가능성이 높아진 한프(066110)는 OPC 드럼을 생산, 판매하는 Hanp 사업과 카트리지 부품인 칩과 롤러 등을 판매하는 Cyben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재생품 사용 의무화 또는 권장하는 사회 분위이게 카트리지 재생 기술을 발달과 더불어 After Market용 OPC 드럼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었으나 매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실적이 좋지 못한 기업이다.
2015년은 흑자를 기록했지만, 이후 2018년까지 3년연속 적자를 기록했고, 지난해 3분기까지도 적자를 기록해, 4분기 대규모 흑자가 아니라면 4년연속 적자 기업 가능성이 높아,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한프 주가 전망 & 차트분석(4년연속 적자 기업 가능성)
한프는 시가총액 401억원의 기업으로 에스엘이노베이션스가 15.34%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한프 PER은 -1.01배이고, PBR은 1.09배, BPS는 694이다. 적자기업이기 때문에 현금배당금은 지급하지 않는다.
4년연속 적자 기업 가능성이 높아진 한프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1월 중순 원인 모를 강한 상승이 나온 이후 하락파동은 길게, 상승은 굵고 짧게 나오는 패턴이 반복되면서 저점은 조금씩 낮아지고 있다.
최근 지속적인 음봉으로 인해 단기 하락추세에 있고, 717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로 인해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반등시에는 953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현재 투자심리가 워낙 좋지 않아 목표가에 대한 기대보다는 아래 손절라인에 대한 대비가 더 필요한 때이다.
한프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실적 악화로 인해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4주 연속 음봉으로 인해 최근 추세도 좋지 못하다.
주봉차트상으로도 700 초반대를 이탈한다면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벗어나 하락이 가속화 될 수 있는 위치로 보이기 때문에 유의해서 대응해야 할 필요가 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거나 조금 여유가 있다면 지난 저점인 6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겠지만, 4년연속 적자 기업으로 인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우려가 있고, 업황이 쉽게 개선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손절라인은 되도록 짧게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