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코스닥 상장기업 하나마이크론(067310)은 반도체 산업의 BACK-END 분야인 반도체 조립 그리고 TEST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업계선두의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있는 반도체 패키징 전문 기업으로 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에 제품을 납품한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모두로부터 기술과 품질, 납기, 원가에 대한 우월성을 인정 받아 그 수주량 및 수주제품군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반도체 호황에 따라 최근까지 매출 상승이 지속된 기업이다.
하나마이크론 주식은 업종PER 6.37배 대비 -107.74배로 업종PER 대비 굉장히 저평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현금배당은 하지 않는다.
시가총액 868억원으로, 외국인 지분은 약 6.08%이며, 최근 주가 수익률이 좋지 못하다.
하나마이크론 주가 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올해 3월 고점을 찍고 주하향을 보이다가, 6월부터 본격적으로 우하향 추세 흐름을 타기 시작한다.
증시가 좋지 않았던 9월 말부터 10월 한 달 동안 주가 흐름이 좋지 못했고, 다행히 시장 반등과 함께 반등이 나왔지만 최근에는 다시 반등 추세가 둔화되면서 10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했다.
다만 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고 있고, 3640 부근까지는 그나마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는 사람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한다.
반대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추세가 나오게 될텐데, 비교적 465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두어도 좋을 것 같다.
하나마이크론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아쉽게도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이었던 4500원 부근을 이탈한 모습을 보인다. 아마도 상승할 때 이 부분부터 굉장히 강한 저항이 시작될 수 있어, 만일 최근 진입했다면 4500 부근에서는 한 번쯤 익절을 해도 괜찮을 자리이다.
조금 오랫동안 보유해 현재 손실중이라면 추가진입 여력은 남겨 놓은채 대응해야 한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크게 증가했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 부분에서는 굉장히 좋다.
하지만 차트가 하락추세이고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추가매수할 자리는 아니다. 만일 추가매수를 했다면 추가매수 한 비중 만큼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정리했다가, 다시 재진입 시점을 보는 것이 좋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고, 지지라인이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장이 흔들린다면 하나마이크론 주가도 일시적으로는 흔들리면서 재차 바닥을 확인하는 작업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하나마이크론은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고, 저평가되어 있기 때문에 저점만 확인된다면 중장기 대응하기 좋은 종목이니 부디, 추가진입 시점만 신중히 고려해 대응한다면 굳이 손실중이라도 손절 대응하지는 않아도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