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삼성에스디에스 실적 성장 AI 관련주 부각

by 시장풍경 2024. 1. 28.

목차

    삼성에스디에스 주가가 실적 성장 전망과 함께 최근 시장에서 생성형 AI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에스디에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삼성에스디에스(018260) 기업 개요

     

    삼성에스디에스가 영위하고 있는 주된 사업은 IT서비스와 물류 2개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IT서비스는 크게 비즈니스 솔루션과 클라우드&ITO 서비스로 구분.

    삼성에스디에스
    <출처 : 삼성에스디에스>

     

    클라우드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해 클라우드 기술력 강화와 전문인력을 확보.

     

    삼성관계사를 대상으로 MES(생산관리시스템),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 등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는 등 삼성 관계사의 IT서비스 최적화를 지속적으로 지원.

     

    삼성에스디에스 실적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23.8% 감소, 영업이익 18.5% 감소, 당기순이익 35.6% 감소.

    삼성에스디에스 실적

     

    최근 국내 경기둔화에 따라 IT 서비스 실적도 부진, 하지만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삼성에스디에스와 고객사의 비용도 함께 절감할 수 있어 향후 높은 성장세가 예상.

     

    국내 IT 서비스 시장은 기존 시스템 운영 효율화 및 업그레이드에 투자가 집중되는 경향을 보이며 신기술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음.

     

    삼성에스디에스 AI 수혜주 부각

     

    최근 삼성에스디에스가 생성형 AI 관련주로 인해 실적 성장세가 예상된다는 증권사 리포트가 있었습니다.

     

    NH투자증권은 삼성에스디에스에 대해 2024년 상반기 기업형 생성형 AI 서비스 출시 등 IT서비스 및 물류사업 고도화에 따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며, 2024년 영업이익은 14% 성장할 것으로 전망(9,245억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에스디에스 AI

     

    또한 엠로 인수(33.4%, 1,118억원), 클라우드 중심 Capex 확대(2023년 5,028억원, 2024년 5,000억원 후반 계획) 등 순현금 5.5조원 활용한 사업 경쟁력 강화가 진행중이며, 사실상 마지막 지배주주 처분신탁 출회(1.95%)로 오버행 부담도 해소되었다고 분석했습니다.

     

    4분기 실적은 매출액 3조3,771억원(-21% y-y), 영업이익 2,145억원(+14% y-y)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충족했다고 분석했는데, 이 때문에 시장에서 생성형 AI 관련주 중 실질적인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AI 관련주 삼성에스디에스 주가 전망

    삼성에스디에스 주가 일봉차트

     

    삼성에스디에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16만원 부근의 단기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면서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현재 주가와 괴리가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한다면 지난 10월 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155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이탈할 경우 일시적으로라도 120일 이동평균선까지 강하게 밀릴 우려가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는 자리입니다.

     

    추세선을 딛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16만원 부근 위에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 소화가 중요한데, 지금보다는 거래량이 늘어야 위의 단기 악성 매물을 잡아먹으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성에스디에스 주가 주봉차트

     

    삼성에스디에스 주가 주봉차트상 1월초 강한 상승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그래도 16만원 선을 잘 지켜주다가 지난주, 전주 대비 -5.28% 주가가 하락하면서 비교적 강한 음봉이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주가 아래로 비교적 중장기 지지라인은 약한 상황이고, 지난해 7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과도 괴리가 있기 때문에, 추가 하락에 대한 여지는 충분히 남아 있는 위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적 성장 소식과 함께 최근 시장에서 핫한 생성형 AI 관련주 모멘텀을 받고 있기 때문에 하락 시 천천히 접근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2022년 저점인 113,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장기 대응한다면 충분히 승산은 있는 종목이라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