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메지온 주가 유데나필 악재 + 무상증자 호재

by 시장풍경 2022. 3. 22.

목차

    안녕하세요 공시 읽어주는 남자입니다. 최근 유데나필 미국 FDA 심사 지연과 무상증자 소식 등으로 거래량이 집중된 메지온(140410) 주가에 대해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지온 기업개요

     

     

    - 2002년 동아제약에서 동아팜텍으로 분사하여 2013년 현재의 메지온으로 변경하였으며 신약후보 물질의 도입, 개발, 기술이전 사업을 영위 중인 C&D업체.

    - 동아에스티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의 성분 유데나필의 북미와 러시아, 멕시코 특허 보유로 마일스톤과 국내의료기기 부문 매출이 주 수익원.

     

    - 발기부전증 및 전립선비대증, 발기부전증과 전립선비대증의 동시적응증, 폰탄수술 치료제 등의 용도로 유데나필의 임상 3상 진행 중이나 최근 미국 FDA 심사 지연 소식에 하한가.

     

     

    메지온 유데나필 미국 FDA 심사 지연으로 인해 하한가

    메지온은 폰탄 수술 환자 치료제 '유데나필'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별도 임상 권고에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메지온은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8일(현지시간) 진행된 FDA와의 회의내용을 공지했습니다.

    메지온에 따르면 "FDA는 2016년 당사가 미국 소아심장네트워크(PHN)의 심장전문의들과 협의해 제출한 Protocol(신약허가를 위한 임상 내용)에 근거해 당사 임상시험계획(NDA)의 1차 지표의 통계적 유의성(p-value)을 지적했다"며 "이른바 '슈퍼 폰탄'을 제외한 환자군에 대한 당사의 새로운 분석내용(Major Amendment)은 사후분석(post hoc)이라 규정상 승인 여부를 판단하는 근거로 사용하기 어렵다고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FDA는 처음부터 슈퍼 폰탄을 제외한 환자들만으로 구성된 별도의 임상 시험을 제안했다"며 "당사가 제출했던 사후분석(post hoc)의 내용과 동일한 추가 임상을 해 그 결과도 동일하게 나온다면 신속 승인(Accelerated Approval)을 허용해 주겠다고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메지온 유데나필의 미국 FDA 심사가 지연되면서 메지온 주가는 어제 하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메지온 무상증자 공시

     

    메지온 유데나필 심사 지연으로 주가가 무너지자 메지온은 무상증자 공시로 주주들을 달래는 듯한 모습입니다.

    메지온은 보통주식 17,802,012주를 무상증자하는데, 보통주식 1주당 2주의 강력한 무상증자를 단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메지온 주식은 오늘 장중 30분 정도 거래정지 되었다가 풀렸고, 어제 메지온 유데나필 심사 지연에 따라 이틀 연속 하한가를 기록하던 주가가 시초 대비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메지온 주가 전망(일봉 차트)

    메지온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어제 유데나필 미국 FDA 심사 지연 소식에 점하한가를 기록했고, 오늘도 점 하한가를 기록했지만 무상증자 호재 소식에 거래량이 몰리면서 점하한가가 풀렸습니다.

     

    전일 대비 -18.37% 하락하기는 했지만 무상증자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반등하고 있고, 1대2의 무상증자 비율도 주가에는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메지온의 유데나필 심사 지연은 포기가 아니기 때문에 일정 부분 하락 후 반등할 여지는 있었습니다. 다만 무상증자라는 호재를 이용해 주가 하락을 막았고, 기술적으로는 79,500원 부근을 지지해준다면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메지온 주가 전망(주봉 차트)

    메지온 주식 주봉차트상 79,500원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있습니다.

     

    지난주 중장기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서 이미 이번주 하락에 대한 우려는 어느 정도 있었는데, 갭 하락이 강하게 나왔고, 무상증자 기대감으로 인해 재차 10만원 선까지는 단기간 반등도 기대되기 때문에, 아마 단타꾼들이 많이 들어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무상증자 소식이 아니었다면 이번 메지온 유데나필 이슈로 인해 자칫하면 주가가 6만원대까지 빠졌을 수 있었던 만큼, 79,500원 지지 및 이탈 여부를 잘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