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시 분석

현성바이탈 3자배정유상증자 정정 공시 호재일까

by 시장풍경 2019. 9. 8.

목차

    최근 현성바이탈(204990) 주가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현성바이탈은 최근 최대주주가 신지윤외 4인에서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로 변경되었다.

     

    지난 9월3일 현성바이탈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는데, 이에 앞서 지난 9월 2일 상한가를 기록했고, 9월 3일 보통주 680만주에 대한 제3자배정 유상증자(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 주식회사)를 결정 공시와 뒤이어 윤부임 외 6인에게 388,990주에 대한 3자배정유상증자 공시를 냈다.

     

    그리고 지난 9월 6일 장마감 이후 3자배정유상증자 정정 공시가 나왔는데, 과연 이 공시가 단순 공시인지,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공시인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현성바이탈

     

    현성바이탈은 건강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판매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기업인데, 균형생식환 및 수소수(水)기 판매사업과 화장품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3자배정유상증자 정정신고

     

    현성바이탈의 지난 6일 3자배정유상증자 정정공시를 확인해보면 변경된 것은 신주의 주식 수와 신주 발행가액 등으로 인한 운영자금이다.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 주식회사를 대상으로 한 680만주에 대한 것이 아닌 뒤이어 공시한 3자배정유상증자 388,990주에 대한 정정공시이다.



    3자배정유상증자

     

    현성바이탈이 최근 최대주주가 변경되면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오르자, 신주 발행가액이 다시 산정되면서 이와 같은 공시가 나온 것이다.

     

    발행가액 산정 방법은 청약일전 제 3거래일로부터 제5거래일까지의 가중산술평균주가를 기준가로 하여 10% 할인된 금액으로 하는데, 지난 9월 3일과 4일, 5일의 가중산술평균주가인 3792원에 10% 가량 할인된 3415원으로 발행가가 정정된 것이다.

     

    자금조달 운영자금 총액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주가가 높아지면서 새롭게 발행되는 주식 수가 줄어든 것은 그나마 호재 쪽에 속한다.

    현성바이탈 주가

    하지만 최근 현성바이탈의 주가 움직임은 3자배정유상증자 공시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으로 오른 것이고, 장마감 후 나온 정정 공시는 주가에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은 있지만, 현재 추세에서는 큰 의미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